웹케시그룹, AI경리나라 베트남 버전 '와북스' 현지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케시그룹은 인공지능(AI) 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인 '와북스(WABOOKS)'를 베트남 현지에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WABOOKS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꼼꼼한 매입 증빙 관리를 통해 회사 경비 사용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경리 업무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웹케시그룹은 인공지능(AI) 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인 '와북스(WABOOKS)'를 베트남 현지에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WABOOKS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꼼꼼한 매입 증빙 관리를 통해 회사 경비 사용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경리 업무 솔루션이다.
베트남은 한국과 달리 법인카드를 사용해도 바로 회사 경비로 인정 받지 못한다. 법인카드 사용 시 별도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지출은 개인 소득으로 간주돼 연말에 부담해야하는 세액이 늘어난다.
WABOOKS는 이러한 베트남 기업들의 경비처리 고충을 WABOOKS에 반영해 매입증빙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더불어 모바일 의존도가 높은 동남아시아의 시장 특성을 반영해 모바일 친화적 솔루션을 구현했다.
기업 담당자들은 외근 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경비 지출 후 WABOOKS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영수증을 촬영하여 공유할 수 있고, 해당 정보는 곧바로 사무실에 있는 경리 직원의 WABOOKS PC 버전에 업데이트된다.
WABOOKS는 베트남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불러오기 때문에 경리 직원은 업데이트 된 영수증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발행 되었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매입 증빙 처리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WABOOKS는 베트남어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 국내 기업들의 니즈도 꼼꼼하게 청취하고 반영했다. WABOOKS는 거래처 이름을 검색하면 베트남 정부에 등록된 기업 정보를 불러와 베트남어, 영어로 동시에 입력해 준다. 매입 증빙 관리 업무 시에 베트남어로 된 거래처 이름, 주소 등을 입력하지 못해 베트남 직원들에게 일일이 부탁하고 있다는 현지 국내 기업인들의 고충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다.
더불어 새로운 거래처에서 매입 세금계산서를 받으면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거래처 이름, 주소, 텍스 코드(TAX Code) 등이 자동으로 저장돼 단순 작업을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AI 경리나라의 대표 기능인 '금융 조회' 기능도 WABOOKS에서 제공한다. 금융조회 기능을 통해서 베트남 주요 17개 은행의 계좌 입출금 거래내역과 잔액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입출금 내역이 발생하면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 푸쉬 알람을 통해 알려준다. WABOOKS에 쌓인 계좌 입출금 거래 내역은 부가세 신고 기간이 되면 별도 신고 자료 작성 없이 WABOOKS와 연결된 세무 대리인에게 곧바로 전송할 수 있다. 베트남 주요 5개 은행을 대상으로 하는 계좌 이체 기능도 오는 다음달 중 오픈 할 예정이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매입 증빙 관리'에 특화된 경리 업무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며 "WABOOKS가 베트남 중소기업 경영에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웹케시그룹,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 마드라스체크, 웹케시그룹과 국내 최대 SaaS 페스타 개최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