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 5·갤럭시Z플립 5, 7월 공개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 5와 갤럭시Z플립 5의 공개를 한 달 가량 앞당겨 7월 마지막 주에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24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7월 마지막 주에 다음 번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 5와 갤럭시Z플립 5의 공개를 한 달 가량 앞당겨 7월 마지막 주에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24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7월 마지막 주에 다음 번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소식은 갤럭시Z폴드 5, 갤럭시Z플립 5, 갤럭시탭 S9, 갤럭시워치6 중 일부 제품이 조기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전 소문을 뒷받침한다.
삼성전자는 일반적으로 매년 8월 두 번째로 큰 언팩 행사를 개최해 최신 폴더블폰을 공개해왔다.
이번 조기 출시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가열되고 구글이 첫 번째 폴더블폰 '픽셀 폴드'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와 갤럭시Z플립의 잠재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분석했다.
샘모바일은 "확실한 증거는 없다"면서도 "사실 다음 언팩 행사가 7월 말에 열린다고 해도 공개 시기를 너무 앞당긴 것은 아닌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어 "공개시기는 7월 25일에서 27일 사이가 안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워치6, 2년 만에 새로운 '엑시노스 W980' 탑재 전망
- 삼성 갤럭시워치5, 피부 온도 센서로 '생리 주기 예측' 지원
- 갤럭시Z플립5 커버 화면, 3.8인치까지 커지나
- 가성비 앞세운 삼성 '갤럭시A24' 출시 임박
- "갤럭시Z플립 5, 커버 디스플레이 확 커진다"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