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대한적십자사와 맞손…지역 재난방송·구호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헬로비전과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17일 재난방송 등 인도주의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이자 구호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재난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LG헬로비전의 케이블TV 방송을 통한 기여와 대한적십자사의 재난구호, 봉사 등의 역량이 합쳐져 지역사회를 위한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서 사회공헌 협약 체결
재난방송 제작·송출, 지역채널 커머스 기부 기획전 등 추진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LG헬로비전과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17일 재난방송 등 인도주의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이자 구호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재난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재난방송으로 지역 재난재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대한적십자사 구호활동과의 시너지로 재난 피해지역의 빠른 회복도 지원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재난방송 및 모금방송 지원, 지역채널 커머스 기부 기획전 진행, 지역채널 콘텐츠·공익영상 제작 및 송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LG헬로비전은 방송 권역 내에서 산불 등 재해가 발생할 경우 지역채널을 통해 재난방송과 모금방송을 제작해 재난재해 극복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어 지역 나눔 사업 의미를 더하기 위해 다음 달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가뭄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완도군에 2L 생수 약 2만병을 기부할 계획이다.
양사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를 활용한 기부 기획전도 진행하기로 했다. 지역채널 커머스 기획전을 열고 판매금액의 1%를 지역 내 취약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기획전으로 소비자들에게도 신선한 제철 먹거리를 구매하면서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돕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역량을 적극 활용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LG헬로비전은 대한적십자사 공익영상을 제작해 지역채널에 송출하며 지역 내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등을 위한 지역채널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LG헬로비전의 케이블TV 방송을 통한 기여와 대한적십자사의 재난구호, 봉사 등의 역량이 합쳐져 지역사회를 위한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대한적십자사의 지속 가능한 인도주의를 향한 새로운 도전에 LG헬로비전이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나눔 문화를 만들고 어려운 사회 취약계층에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현해 LG헬로비전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