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베이스인베, 김유리 전 티맵모빌리티 CPO 영입

김연지 2023. 4. 25. 0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김유리 전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CPO)를 그로스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트업의 성장을 폭넓게 돕고자 신은선 전 리디 COO와 김정훈 전 지그재그 CMO를 그로스 어드바이저를 영입한 지 네 달여 만이다.

단순 투자 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을 영입해 초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채용 지원 및 제품·조직 운영 등 실질적 업무에 대한 멘토링 등을 제공해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창업가와 적극 교류하며 성장 도울 것"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김유리 전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CPO)를 그로스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트업의 성장을 폭넓게 돕고자 신은선 전 리디 COO와 김정훈 전 지그재그 CMO를 그로스 어드바이저를 영입한 지 네 달여 만이다.

김유리 전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는 최근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그로스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사진=베이스인베스트먼트 제공)
김유리 그로스 어드바이저는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를 시작으로 애플 본사와 SKT, 쿠팡, 토스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했고, 최근에는 티맵모빌리티 CPO를 역임했다. 특히 2016년에는 토스에 합류해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담당하며 6개월 만에 MAU 30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토스증권 초기 멤버로서 토스증권 인허가 준비 및 초기 팀 셋업과 확장에 기여했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이번 영입으로 스타트업에 마케팅과 운영, 인사, 조직 등 다양한 도메인에서의 노하우를 심층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유리 어드바이저는 “초기 스타트업이 빠르고 기민하게 혁신을 일구어 낼 수 있도록 피부에 와닿는 도움을 드릴 것”이라며 “특히 여성 창업가 분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8년 설립된 벤처캐피털(VC)이다.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총 32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324억원의 투자를 집행했다. 대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시니어 여성 쇼핑 플랫폼 퀸잇(라포랩스), 글로벌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 AI기반 위조방지 서비스 마크비전, 판례검색 기반 리걸테크 기업 엘박스, IP기반 컴퍼니빌더 콘텐츠테크놀로지스 등이 있다. 단순 투자 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을 영입해 초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채용 지원 및 제품·조직 운영 등 실질적 업무에 대한 멘토링 등을 제공해오고 있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