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VIBE’, 방탄소년단 지민과 협업할 수 있었던 고마운 곡” [MK★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양이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블랙핑크 멤버 리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이날 태양은 수록곡을 소개하며 "'VIBE(Feat. Jimin og BTS)'는 지민과 협업을 한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계획을 가져서 협업하기보다는 감사하게도 아이디어가 나왔고, 좋은 자리에서 지민이와 만나서 곡이 나오게 됐다. 이 곡을 통해 앨범의 구성이 잡힌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양이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블랙핑크 멤버 리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태양의 EP 앨범 ‘Down to Earth’ 발매 기념 미디어 청음회가 열렸다.
이날 태양은 수록곡을 소개하며 “‘VIBE(Feat. Jimin og BTS)’는 지민과 협업을 한 곡이다”라고 말했다.
또 “활동을 쉬었음에도 이 곡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었던, 또 지민이와 함께 협업을 할 수 있었던 고마운 곡이다”라고 덧붙였다.
‘슝(Feat. LISA of BLACKPINK)’에 대해서는 “군에서 전역한 이후에 계속해서 음악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고민이 많았던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어떤 메시지를 담을지,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많아서 접근하기 힘들었다. 프로듀서와 고민하다가 장난을 치면서 노래를 만들기 시작했다”라고 이야기했다.
태양은 “저도 장난을 받아치다가 1절이 만들게 됐다. ‘음악을 이렇게 즐겁게 했었는데..’ 라는 마음으로 음악을 시작하게 된 물꼬를 트게 된 곡이다”라고 말했다.
리사가 리처링에 참여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여자래퍼가 피처링을 했으면 했다. 가까이에 있던 리사에서 물었는데 동참해줘서 가장 빠른 시일내 만들어진 곡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곡 이후로 순조롭게 앨범 작업이 됐다. 이 곡 또한 저에게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Down to Earth’은 타이틀곡 ‘나의 마음에’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태양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나의 마음에’를 비롯해 ‘VIBE(Feat. Jimin og BTS)’, ‘슝(Feat. LISA of BLACKPINK)’, ‘나는’, ‘Inspiration(feat. Beenzino)’, ‘Nightfall(feat. Bryan Chase)’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EP 앨범 ‘Down to Earth’ 은 25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남동(서울)=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리, 한 줌 허리+잘록한 복근 드러낸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공주 같은 클라라, 아찔한 볼륨감 과시 [똑똑SNS] - 매일경제
- 홍혜걸, 故 서세원 사망 원인은 링거? “돌연사 가능 높다” - MK스포츠
- ‘음주운전’ 김새론·신혜성, KBS?방송 출연 정지 - MK스포츠
- 강남 “이상화♥, 금메달 딴 하루 말고 행복한 적 없다더라”(걸환장)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충격 고백…“클럽 끊고 다수 피해자 있었다” - MK스포츠
- ‘아뿔싸’ LG 함덕주, 19일 좌측 팔꿈치 주두골 골절 핀 제거 및 골극 제거 수술 받는다…“회복
- ‘세계 최고 수비수’ 인정받은 김민재, 4경기 연속 무실점에 이어지는 극찬···“6년 동안 한
- 류중일호 도쿄돔 입성 더 어려워졌다, 쿠바 첫 승 신고…한국 경우의 수 어떻게 되나, 쿠바 전승
- ‘한국계 3세-박찬호 닮은꼴’ 화이트, SSG 유니폼 입는다…“어머니 나라서 꼭 선수 생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