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특수 잡아라" 빅이벤트로 고객몰이 나선 유통가

이지영 기자 2023. 4. 25.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업계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특수'를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다.

5월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스승의날 등 각종 선물 수요가 몰려 있다.

쿠팡은 내달 8일까지 '빅시즌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완구·가전디지털·패션·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많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경기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오픈한 디즈니 매장에서 고객들이 인형과 캐릭터 용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유통업계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특수'를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다.

5월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스승의날 등 각종 선물 수요가 몰려 있다. 유통업체들은 야외 행사는 물론, 어린이들의 시선을 빼앗는 초대형 캐릭터 축제와 각종 할인 이벤트로 고객 몰이에 나선 모습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5월8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인다. 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포켓몬 축제다.

1000평 규모의 잔디광장에 조성되는 TV 애니메이션 갤러리와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팝업스토어, 각종 체험 콘텐츠까지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5월 5~7일엔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가 어린이 고객들을 맞이하며, 퍼레이드에서는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키즈 트레인'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도 최근 국내 처음으로 정식 디즈니 매장을 선보였다. 그랜드 오픈은 7월이지만 5월 특수를 고려해 지난 18일 임시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선(先)오픈했다.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매장에서는 피규어, 인형, 의류, 리빙 등 총 700여 종의 디즈니 라이선스 제품을 판매한다.

디즈니는 북미 지역 위주로 공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 등에서 공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토이저러스는 어린이날을 공략해 5월 7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000여 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무작위로 상품이 들어있어 뽑기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랜덤 박스’의 인기가 상승함에 따라 다양한 ‘랜덤’ 단독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최대 8만 원 상당의 완구를 50~70% 할인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커머스 업체들 사이에서도 마케팅 경쟁이 한창이다. 쿠팡은 내달 8일까지 ‘빅시즌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완구·가전디지털·패션·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많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선정해 쿠팡캐시 5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는 다가오는 어린이날(5월5일)을 이날부터 30일까지 '해피 칠드런스 데이'행사를 진행한다. 장난감 중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끄는 대표 베스트셀러를 판매하는 행사다. 레고·해즈브로·손오공·아이코닉스·영실업 등 국내 장난감 시장에서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 5곳의 베스트셀러를 모았다.

티몬은 5월 12일까지 ‘가정의달 메가세일’ 특별전을 열고 선물과 레저 입장권, 여행상품 등을 엄선해 최대 50% 혜택을 더해 판매한다. 평일에는 최대 30%, 주말에는 최대 50% 룰렛 쿠폰 혜택에 더해 선착순 타임쿠폰도 발행한다.

또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총 6개의 기념일을 카테고리로 구성하고 매일 1개의 강력한 추천 상품을 공개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30일까지 ‘패밀리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비롯해 황금연휴 가족 단위 나들이 수요를 반영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