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투자자문사 "금리인상 중단 시점이 항상 매수 기회는 아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투자자문사 블리클리 어드바이저리 그룹의 최고투자책임자는 시장 내에 연준이 다음 주 FOMC를 끝으로 금리 인상을 중단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고 진단했는데요.
하지만 역사적으로 연준이 금리 인상을 중단할 때가 항상 좋은 매수 기회는 아니었다고 일축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주 기술 기업들의 실적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피터 부크바 / 블리클리 어드바이저리 그룹 최고투자책임자 : 시장을 계속 오르게 하는 것은 연준이 다음 주 회의를 끝으로 금리 인상을 중단할 것이라는 기대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준발 상승세를 놓치고 싶지 않은 것이죠. 하지만 역사적으로 연준이 금리 인상을 중단할 때가 항상 매수하기 좋은 때는 아니었다는 사실을 무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이전의 약세장들은 연준의 금리인하가 거의 끝날 때까지 바닥을 찍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나오는 기술 기업들의 실적이 중요합니다. 기술주가 여전히 S&P 500 지수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업들조차도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중국에서 만들어 캐나다에서 싸게 판다? [글로벌 뉴스픽]
- 수단 교민 28명 구출 성공…오늘 오후 서울 도착
- 행안위, '지방세보다 보증금 우선 변제' 법안 논의
- 빅테크 실적 앞두고 관망…뉴욕 증시 혼조세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비…늦은 오후부터 차차 그쳐
- 美경제 디폴트 우려 10년 만에 최고…디즈니 2차 감원
- 中 "미국, 동맹국에 대중국 견제 동참 협박"
- SC "비트코인, 내년 말 10만 달러 간다"
- WTI, 中 여행 수요 기대에 1.1% 상승…배럴당 78.79달러 마감
- 명품기업 LVMH, 유럽 최초 시총 5천억 달러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