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노조, “시의회 인사개입 의혹 해명해야” 외
[KBS 대구]최근 한 안동시의원이 집행부에 특정 인물을 인사 조치해줄 것을 요청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안동시 공무원노조가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동시지부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공무원을 시의원들의 사적·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태가 참담하다며, 시의회에 이 논란에 대해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공무원이 외압에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안동시장이 조성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영주시, 영주역 광장 앞 도로개선공사 추진
영주시가 중앙선 도담~영천간 복선전철 건설사업에 따라 영주역 광장 앞 도로개선공사를 추진합니다.
영주시는 영주역 광장 앞 도로에 쌍구형 회전교차로를 조성해 차량 흐름을 개선하고, 환승시설 일방통행체계를 수립합니다.
영주시는 이번 공사를 8단계 별로 도로 차단 없이 진행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하고, 오늘 주민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제57회 전국양궁종별선수권대회 예천서 열려
제57회 전국 남여 양궁 종별선수권대회가 오늘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립니다.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초·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에 선수 천7백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룹니다.
한편, 내년 5월에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세계양궁연맹 현대양궁월드컵 2차 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5월 11일 개최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가 다음 달 11일부터 나흘간 영양군과 일월산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영양군은 영양군청과 영양전통시장 일대에 축제의 장을 열어 산나물 장터와 테마거리, 산나물 포토존, 산촌 먹거리 촌 등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 일월산에서는 산나물 채취체험이 진행되고,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트래킹,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녹취 파일’에 나타난 송영길…검찰 “당장 조사 실익 없어”
- 윤 대통령 “100년전 일로 일본 무릎 꿇어야 한다는 생각 수용 못해”
- 수단 각국 자국민 필사의 대피…시그너스 수송기 사우디 도착
- 저출산 여파에 교사도 줄인다…4년 뒤 최대 28% 감소
- [단독] “월세도 조심해야”…빈집 주인 행세 ‘월세 사기’
- 제주공항에 날아든 건 드론 아닌 까마귀?…일주일째 오리무중
- ‘헬멧’ 쓰고 ‘등산’하는 수상한 이들…금은방 강도 체포
- 게스트하우스가 ‘클럽’?…불량 안주 먹으며 ‘불야성’
- 산불 피해지 토양에서 ‘발암물질’…“최대 100배 검출”
- 한국대사관앞에 이어지는 ‘문빈’ 추모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