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금융투자대상]신한투자증권, 고품격 자산관리서비스 '명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자본시장 역량과 일원화된 하우스 뷰(House-view)를 바탕으로 자산관리 금융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본부는 포트폴리오 전략 및 운용자문, 세무·부동산 자문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자본시장 역량과 일원화된 하우스 뷰(House-view)를 바탕으로 자산관리 금융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본부는 포트폴리오 전략 및 운용자문, 세무·부동산 자문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변호사, 회계사 등의 40여명의 각 분야 컨설턴트가 고객의 생애주기 관점에 따른 서비스를 선사한다. 펀드매니저 출신 박사급 직원들은 선진화된 모델링과 시장 및 상품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솔루션을 전달한다. 아울러 변호사, 세무사 등의 전문인력은 법인 고객이 마주하는 세제와 법률 이슈에 대한 심층적인 해법을 제안하고 있다.
전사 차원의 일관성 있는 자산운용 전략을 제공하는 점도 강점이다. 이를 위해 랩운용부, 퇴직연금사업부, 디지털사업부, 외부위탁운용(OCIO) 본부 등이 지속적으로 협업해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을 펼친다. 특히 포트폴리오 어드바이저를 중심으로 한 팀 기반(Team Based Advisory)의 자산관리를 통해 신뢰를 구축했다. 이를 토대로 자산관리본부 설립 후 약 1조2000억원의 자산을 유치했다.
오는 7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관련해 10종의 상품을 모두 승인받아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퇴직연금 사업자 중 10개 전체 상품 승인을 받은 곳은 신한투자증권을 포함한 2곳뿐이며, 은행 및 증권업계 중에선 최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관리를 통한 고객과의 동반 성장이 자산관리본부가 목표로 하는 지향점”이라며 “선진화된 금융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김주애 명품 벗었지만…"보면 언짢고 거북해" 뿔난 北주민들
- 성매매 미끼로 5천만원 뜯어…40대 男 폭행·협박한 10대
- 김주애 명품 벗었지만…"보면 언짢고 거북해" 뿔난 北주민들
- 알수 없는 돈 입금됐다면? '통장 협박' 의심하세요
- "넘어졌다"...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 감싼 어머니
- 이재명 "尹, 日화이트리스트 복원…선물주고 뺨 맞나"
- [르포]"사람 죽어야 대책 만드나"…인천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가보니
- 男교사가 男제자 성기 툭 치면 어떤 처벌받을까?
- 버벌진트·브브걸 민영, 2년 교제 후 결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