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이전·안심뉴타운 호재… 교통·생활환경도 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대구 동구가 주목 받고 있다.
24일 지역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동구 지역에 공항 이전, 안심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등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우선 대구시는 기존 공항 부지에 2조5000억원을 투입해 첨단산업 단지가 들어서는 글로벌 수변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용계역 동쪽 옛 대구 연료단지 부지에는 안심뉴타운도 조성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지역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동구 지역에 공항 이전, 안심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등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우선 대구시는 기존 공항 부지에 2조5000억원을 투입해 첨단산업 단지가 들어서는 글로벌 수변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스카이시티'로 이름 짓고 신성장거점으로 개발하겠다는 의지이다.
용계역 동쪽 옛 대구 연료단지 부지에는 안심뉴타운도 조성중이다. 약 200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안심뉴타운에는 5000㎡ 규모의 문화체험공간 및 집회시설이 건립되고, 4만㎡ 규모의 공원·녹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케아 입점도 예정돼 있다.
이런 가운데 대우건설이 동구에 15년 만에 푸르지오 아파트를 공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스카이시티'와 인접한 곳에 조성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투시도)이다. 동구의 각종 호재와 교통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 남향 위주의 배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완판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1호선 용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화랑로·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로의 접근성도 좋다. 동대구 IC와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아울렛, 각종 수변 공원들도 가깝다.
해당 단지는 별도의 중도금 없이 분양대금 5%만으로 계약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분양가는 전용 59㎡의 경우 2억9164만~3억3120만원, 84㎡는 4억108만~4억7195만원으로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