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리스크 선제 대응"…페어스퀘어랩·S2W·오지스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업체 페어스퀘어랩은 정보보안 전문 업체 S2W·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 오지스와 '디지털자산 추적 및 분석'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설립, 조각투자 서비스 트위그 등 토큰 증권 및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기술업체 페어스퀘어랩은 정보보안 전문 업체 S2W·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 오지스와 ‘디지털자산 추적 및 분석’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디지털자산 분야 △포렌식 △컴플라이언스 △인텔리전스 사업을 위한 기술 교류 및 핵심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가상자산 해킹이 급증하고 가상자산 리스크가 전통 금융 분야의 신뢰성까지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하고, 가상자산 시장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시장에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설립, 조각투자 서비스 트위그 등 토큰 증권 및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S2W는 KAIST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다크웹, 가상자산 및 사이버위협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보유하고 있다. 오지스는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로 오르빗 브릿지 등의 크로스체인 기술과 클레이스왑, 메시스왑 등 탈중앙화금융서비스(DeFi·디파이)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다.
3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정부기관, 금융기관 및 가상자산사업자를 대상으로 분석 플랫폼과 보고서 등 서비스를 시연하고 디지털 자산 추적과 분석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주도한 페어스퀘어랩의 김준홍 대표는 “디지털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구축해 다양한 기관과 기업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 안전성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지스 최진한 대표는 “국가 안보와 직결될 수 있는 리스크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S2W 서상덕 대표는 “가상자산이 사이버 범죄의 자금 유통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차단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이 순기능으로 활용되도록 하는 일에 S2W의 인텔리전스 역량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인천 공항 직원들의 간절한 외침 “제발~변기에 앉으세요”
- “韓 관광객, 싸구려 도시락 인증샷 기이해” 日 극우 인사 논란
- 사진 찍다가…40대 등산객, 설악산서 추락해 숨졌다
- 알수 없는 돈 입금됐다면? '통장 협박' 의심하세요
- "넘어졌다"...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 감싼 어머니
- 이재명 "尹, 日화이트리스트 복원…선물주고 뺨 맞나"
- [르포]"사람 죽어야 대책 만드나"…인천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가보니
- 男교사가 男제자 성기 툭 치면 어떤 처벌받을까?
- 버벌진트·브브걸 민영, 2년 교제 후 결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