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2회 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 성료…19종목 7300명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경기 오산시는 지난 22~23일 오산종합운동장 등 관내 체육시설에서 진행된 '2023 제12회 오산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 회장은 "올해 제12회를 맞은 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는 오산시민의 스포츠 종합축제로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체육인의 열기가 뜨겁다"며 "시민들에게 체육 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주고, 나아가 시민 체력증진과 체육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 오산시는 지난 22~23일 오산종합운동장 등 관내 체육시설에서 진행된 ‘2023 제12회 오산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개회식은 지난 23일 오산종합운동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2018년 아시아 최대 규모 힙합 챔피언십에서 한국 최초 1위를 달성하고, 틱톡에서 3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아너브레이커즈’가 댄스뮤지컬 작품 ‘비스쿨’의 한 장면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비롯해, 관내 체육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시민 18명이 시장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 회장은 “올해 제12회를 맞은 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는 오산시민의 스포츠 종합축제로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체육인의 열기가 뜨겁다”며 “시민들에게 체육 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주고, 나아가 시민 체력증진과 체육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권재 시장은 “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돼 대회장으로서 감회가 새롭다”며 “참여하신 선수 모두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팀워크를 마음껏 발휘하고 페어플레이를 통해 값진 승리를 거두길 바란다. 시민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새로운 일상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100년전 일로 日 무릎꿇어야 한다고 생각 안해"
- 서울신보 콜센터 노동자들 무기한 전면파업 돌입…"인원감축 유보해야"
- 송영길 "어떤 일 당해도 도망가지 않아…내가 해결하겠다"
- 지난해 전 세계 군사비 지출 사상 최고…러시아의 우크라 침공 이후 높아져
- '바이든-날리면' 재소환한 美 WP "尹, 작년 뉴욕서 국회의원 모욕 발언"
- 실천문학, '고은 복귀' 재시동…"복귀 반대 여론은 왜곡 기사 때문"
- "회사가 모범 답안지 만들어 배포하리라 생각도 못했어요"
- 尹 정부, 전세사기 피해자의 잇단 사망에도 개인 탓?
- "송영길 탈당해 한숨 돌렸다? 지도부 리더십 포기"
- 尹 말 한마디에 러시아 교민 안전 '빨간불'…총영사관 "신변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