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져도 포기를 모르고 날뛰는" 세븐틴표 긍정의 '손오공'[신곡읽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기를 모르는 그룹 세븐틴이 긍정 에너지를 뿜어내며 돌아왔다.
세븐틴은 24일 오후 6시 열 번째 미니앨범 'FML' 음원과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긍정과 도전의 아이콘 세븐틴이 앞으로 '손오공'처럼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포기를 모르는 그룹 세븐틴이 긍정 에너지를 뿜어내며 돌아왔다.
세븐틴은 24일 오후 6시 열 번째 미니앨범 'FML' 음원과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열 번째 미니앨범 'FML'은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혹은 상황이 나쁘게 돌아갈 때 신세를 한탄하거나 자책하며 자신의 삶을 비관하는 '퍽 마이 라이프'의 줄임말이다.
그러나 세븐틴은 이번 신보에 좋지 않은 상황에서 끝없이 부정적인 생각에 매몰되기보다는 '스스로 비관하며 좌절하는 대신 지치지 말고 함께 싸워 이겨 내자'며 건강하면서도 긍정적인 관점에서 청춘의 갈등과 방황을 이해하고,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제시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은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캐릭터인 손오공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곡이다.
'손오공'은 강렬한 느낌의 얼터너티브 클럽풍의 킥 리듬이 특징인 곡으로, 첫 시작부터 쿵쿵거리는 리듬으로 흥을 돋게 한다. 또한 곡이 진행되는 내내 세븐틴 특유의 중독성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지루할 틈 없는 작품을 완성시켰다.
"땅을 보고 계속 올랐지 정상까지 많은 시련은 보란듯이 I always Win/ 힘을 다하고 쓰러져도 포기를 모르고 날뛰는 중/ 우리는 쉬지 않아 매일"이라는 가사에는 세븐틴이 이번 신보를 통해 하고 싶은 '지치지 말고 싸워 이겨내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또한 "구름을 타고 여기저기로/ 마치 된 것 같아 손오공/ 늘어나라 하늘로 여의봉" 등의 가사를 통해 실제 서유기 속 손오공을 모티브로 곡을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지게 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퍼포먼스 강자'로 불리는 세븐틴의 군무가 돋보인다. 특히 200명이 넘는 댄서들과 함께 한 군무는 마치 200여 명이 한 몸이 된 것과 같은 완벽한 모습을 보여 감탄을 자아낸다.
긍정과 도전의 아이콘 세븐틴이 앞으로 '손오공'처럼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