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퀘어랩-S2W-오지스, 가상자산 추적·분석 사업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페어스퀘어랩, 에스투더블유, 오지스가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추적 및 분석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3개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지털자산 포렌식, 컴플라이언스, 인텔리전스 사업을 위한 기술 교류 및 핵심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가상자산 시장의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가상자산 시장 리스크에 선제 대응 체계 확보"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블록체인 기술 기업 페어스퀘어랩, 에스투더블유, 오지스가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추적 및 분석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해킹피해 규모가 증가하고, 가상자산의 리스크가 전통 금융 분야의 신뢰성까지 위협하는 등 사회적 부정적 영향이 적지 않다.
이에 3개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지털자산 포렌식, 컴플라이언스, 인텔리전스 사업을 위한 기술 교류 및 핵심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가상자산 시장의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기로 했다.
페어스퀘어랩은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설립, 조각투자 서비스 트위그 등 토큰 증권 및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분야에 전문을 보유하고 있다.
에스투더블유는 카이스트(KAIST)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다크웹, 가상자산 및 사이버위협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폴과 국정원 사이버안보협력센터의 공식 파트너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
오지스는 오르빗 브릿지 등의 크로스체인 기술과 클레이스왑, 메시스왑 등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다.
3사는 올 하반기부터 정부기관, 금융기관, 가상자산사업자를 대상으로 분석 플랫폼 및 분석 보고서 서비스를 시연하고 가상자산 추적 및 분석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