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가왕 조용필, 26일 신곡 발매…동화 같은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왕 조용필의 신보 'Road to 20 Prelude 2' 티저가 공개됐다.
24일 조용필 공식 SNS에는 조용필의 스무 번째 정규 앨범을 향한 두 번째 여정인 신보 'Road to 20 Prelude 2' 티저 영상이 게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용필은 지난해 11월 정규 20집의 포문을 여는 'Road to 20-Prelude 1'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조용필의 신보 'Road to 20-Prelude 2'는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수지 기자] 가왕 조용필의 신보 'Road to 20 Prelude 2' 티저가 공개됐다.
24일 조용필 공식 SNS에는 조용필의 스무 번째 정규 앨범을 향한 두 번째 여정인 신보 'Road to 20 Prelude 2' 티저 영상이 게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티저에는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 신보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통통 튀는 원색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 영상인 이번 티저에는 'Road to 20 - Prelude 2'라는 앨범 제목에 이어 'Feeling Of You'라는 정보가 자막으로 등장한다. 이어 '2023.04.26 06:00 PM'이 나오며 신곡 발매 일자를 예고한다.
조용필의 신보 티저 영상은 기존 애니메이션 영상과 차별화되는 배경과 캐릭터로 한 편의 동화 같은 감각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조용필의 대표곡인 '킬리만자로의 표범'과 '못찾겠다 꾀꼬리'에 영향을 받아 한국 전통 민화 작호도에 나오는 호랑이와 까치의 디자인을 활용했다.
또한 조용필의 시그니처인 기타와 안경에 영향을 받아 아티스트와 비슷한 생김새의 캐릭터가 등장해 더욱 눈길을 모은다. 특히 그림 같은 영상 위에 캐치한 멜로디와 세련되면서 풋풋한 목소리의 합을 보여주는 조용필의 음악이 더해져 앞으로 공개될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조용필은 지난해 11월 정규 20집의 포문을 여는 'Road to 20-Prelude 1'을 발표한 바 있다. 'Road to 20-Prelude 1'에는 신곡 '찰나'와 '세렝게티처럼'이 수록돼 지난 2013년 발매했던 정규 19집 'Hello' 이후 약 9년 만의 신곡으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조용필의 신보 'Road to 20-Prelude 2'는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세븐틴, 역대급 메가 크루 퍼포먼스…'손오공' MV 티저 공개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