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클럽, '수도권매립지' 해법 시민들의 발언에서 찾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의 민생정치 개혁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출범한 사단법인 인천클럽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인천클럽은 오는 27일 오후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시민발언대'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클럽 창립 후 처음으로 갖는 '시민발언대'인 만큼 하석용 인천클럽 이사장이 수도권매립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발언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서 '시민발언대' 행사 가져
지난해 창립 후 첫 번째 행사…하석용 이사장 발언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의 민생정치 개혁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출범한 사단법인 인천클럽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인천클럽은 오는 27일 오후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시민발언대'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인천클럽이 지난해 7월 '우리 사회, 나아갈 길을 묻다'란 주제로 창립기념 제1차 포럼을 연 뒤 갖는 첫 번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최종 해법 마련을 두고 논의가 분분한 '수도권매립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인천클럽 창립 후 처음으로 갖는 '시민발언대'인 만큼 하석용 인천클럽 이사장이 수도권매립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발언할 예정이다.
수도권매립지는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1월 1일부터 직매립이 금지된다. 이에 따라 서울과 경기도는 대체매립지 확보에 불똥이 떨어진 상태다.
인천클럽 관계자는 "창립 후 첫 시민발언대인 만큼 하석용 이사장님이 직접 발언하시기로 했다"며 "앞으로 시민발언대를 통해 표출되는 문제점들은 청원 등을 통해서 행정 및 법적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무실' 국회 윤리특위, 고양이 제 목에 방울달까
- 은행권 수신 금리 인하에도 나 홀로 인상하는 저축은행…왜?
- '노(No) 중학생존' 된 스터디카페…"연령 제한은 차별"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④] e-스포츠 후원 'MZ'도 '우리' 품으로…취향저격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건조한 날씨…화재발생 유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캄보디아 사망' 서세원, 미완의 '카지노 대부'
- ['배터리 아저씨' 인터뷰<상>] 계좌 공개…보유 종목 7개 수익률 보니
- [기대작-'나쁜엄마'(상)] 라미란X이도현, 모자 변신 '인생캐' 예고
- 국회 고성연수원, 교육·연수 목적 무색…'콘도' 전락
- "놀거리도 많아"…'야외도서관' 광화문·서울광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