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100' 1위 '마카레나'처럼…블리처스 "시대·국경 뛰어넘어 사랑받고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리처스(BLITZERS)가 Y2K 감성을 가득 담은 신보로 돌아왔다.
블리처스는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pLay스퀘어에서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1990년대 전 세계를 강타한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이기도 하다.
블리처스는 이날 오후 6시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블리처스(BLITZERS)가 Y2K 감성을 가득 담은 신보로 돌아왔다.
블리처스는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pLay스퀘어에서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윈-도우'(WIN-DOW)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진화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기대도 크다. 드디어 무대를 보여드리니 뿌듯하기도 하고 속이 시원하기도 하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하지불안 증후군으로 활동을 중단한 멤버 고유 없이 6인 체제로 활동한다. 루탄은 "고유 형 빠진 빈자리 느껴지지 않게 개개인이 더 열심히 준비했다"고 했다.
Y2K 세기말 감성을 블리처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보 '마카레나'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퀘스천 마크'(Question Mark)가 수록됐다. 주한은 "들으면 기분 좋아지는 긍정 메시지를 담았다"고 신보를 소개했다.
2001~2004년생으로 구성된 블리처스는 Y2K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 샤는 "과거 H.O.T., god 선배님들 커버 무대를 한 경험이 있는데, 이번 싱글을 준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떠올렸다.
타이틀곡 '마카레나'는 힙합과 하우스가 합쳐진 힙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고막을 압도하는 트럼펫과 강렬한 비트, 멤버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가 어우러졌다.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1990년대 전 세계를 강타한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이기도 하다.
진화는 신곡 제목이 '마카레나'인 이유에 대해 "시대와 국경을 넘어서 사랑받은 곡인 만큼, 저희도 많은 사랑을 받겠다는 열망을 담았다"며 "라틴 리듬이 '마카레나'와 연관성이 있다"고 소개했다.
블리처스는 최근 종영한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피크타임'에서 팀9시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루탄은 '피크타임' 이후 달라진 점에 대해 "코로나 시기에 데뷔해서 다른 동료, 선배님들을 뵙기 어려웠다. 이번 기회로 많이 보고 배울 수 있었다"면서 "프로그램을 통해 블리처스를 알린 만큼 앞으로 우리의 매력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진화 역시 "다른 동료들과 만나지 못했는데 '피크타임'을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며 "정신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됐고, 더 단단해진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고 덧붙였다.
이번 활동 블리처스의 목표는 음악방송 1위다. 크리스는 "'마카레나' 노래도 안무도 너무 좋다. 이번엔 1위를 한 번 해도 되지 않을까"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음악방송과 더불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가길 바랐다. 루탄은 "여행 관련 방송에 나가거나 콘텐츠를 찍으며 전 세계 팬들과 '마카레나' 춤을 추고 싶다"고 했다. 크리스는 "어릴 적부터 즐겨봤던 예능인 '런닝맨'에 꼭 나가고 싶다"면서 "재밌게 멤버들과 출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블리처스는 이날 오후 6시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