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모핑아이와 MOU…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키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사업단장 김재현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이 지난 20일 ㈜모핑아이(대표 김기영)와 인공지능 융합교육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재현 단장은 "모핑아이와 산학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분야의 연구개발과 우수한 인재양성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기영 모핑아이 대표는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교육가치 창출과 우수한 융합형 인재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사업단장 김재현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이 지난 20일 ㈜모핑아이(대표 김기영)와 인공지능 융합교육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모핑아이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기술을 결합한 융합 플랫폼 솔루션 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NFT나 메타버스, AI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전시 및 교육, 게임요소를 결합한 메타버스 프레임워크 시스템 역량을 선보인 바 있다.
성균관대는 모핑아이와 인공지능 분야 취업을 위한 융합교육 기술개발, 인재양성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양측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에서 협력하고, 실무중심 융합형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함께한다. 산학협력 전문가 추천 인프라를 지원하고, 정보교류와 연구협력, 홍보지원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양측의 협력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우수한 연구기술을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게 성균관대의 설명이다.
김재현 단장은 “모핑아이와 산학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분야의 연구개발과 우수한 인재양성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기영 모핑아이 대표는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교육가치 창출과 우수한 융합형 인재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리핀 복싱영웅' 파퀴아오, 500평 대저택 공개…수영장·영화관 등 ‘럭셔리 끝판왕’
- “컵라면, 전자레인지 돌렸다가 뒤집혔다” 왜 이런 일이? [식탐]
- '출소' 승리 근황…소주병 흔들며 미소 "잘 지낸다"
- "살 안 찌는 빵, 진짜?"…빵에서 '이것' 뺐더니 120억 매출 대박[채상우의 미담:味談]
- 故 서세원 딸 서동주, 캄보디아서 귀국…시신 운구만 3000만원
- '학폭 피해'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에 정신적 고통"
- 이승기.이다인, 결혼식 답례품은 화병…가격은?
- “파격 할인이라더니” 야놀자, 네고왕 출연 통큰 ‘혜택’ 싼 것 맞아?
- "십일조 강요, 안 내도 돼"…전두환 손자 소신 발언 화제
- 승객 탄 버스, 경적 울리자 ‘칼치기’ 한 벤츠…“보복운전 아닌가요?” [여車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