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핀, AI캐릭터와 대화하는 체험형 영어학습 '헬로루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키핀이 인공지능(AI) 원어민 캐릭터와 영어로 대화하며 배우는 체험형 영어 학습 프로그램 '헬로루디'를 정식 출시했다.
헬로루디는 '루디나인'이라는 영어 환경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AI원어민 캐릭터와 직접 대화하고 여러 콘텐츠를 체험하는 스토리 기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키핀이 인공지능(AI) 원어민 캐릭터와 영어로 대화하며 배우는 체험형 영어 학습 프로그램 '헬로루디'를 정식 출시했다.
헬로루디는 '루디나인'이라는 영어 환경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AI원어민 캐릭터와 직접 대화하고 여러 콘텐츠를 체험하는 스토리 기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음성 인식, 자연어 인식 등 AI기술을 기반으로 스피킹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내 배치된 여러 필드 콘텐츠에서는 단어, 문법, 기능과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교과 간 통합 교육(STEAM학습) 등 다양한 영역의 학습이 가능하다. 앵커·탐정·구급대원 등 여러 가지 직업 체험부터 교과학습을 기반으로 한 방대한 콘텐츠로 영어 학습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헬로루디는 24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루디패스365상품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스토리북과 월드맵, 영어학습용 젠가, 학부모를 위한 학습가이드 등이 담긴 레디백이 제공된다.
지도현 아키핀 대표는 “헬로루디는 단순히 주입식, 반복식 따라읽기가 아닌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에 노출됨으로써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방식을 추구한다”며 “영어에 대한 기초적 이해도만 있다면 헬로루디가 영어에 대한 흥미와 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을 만들어주는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6만명 보고 느끼고 즐긴 'K디지털 혁신 현장'
- 대형 공공SW, 안정성 확보가 먼저다
- '尹 동행' 5대 그룹 총수, 美 우선주의 대응 해법찾기 사활
- '귀국' 송영길 “도망가지 않는다”…민주당 갈등 우려는 여전
- '또 떨어진' 尹 지지율 32.6%… '돈 봉투 논란' 민주당, 3.1%P 하락한 45.7%
- 매출 2% 불과하지만…LG화학 '바이오신약' 쑥쑥 키운다
- 전동킥보드 업계, 수익성 개선…운영 효율화 통했다
- 현대모비스, 스텔란티스 뚫었다…배터리관리시스템 첫 공급
- 현대차, 5세대 싼타페 8월 데뷔…"韓보다 美 생산량 높인다"
- 미-중 갈등에 낀 韓 반도체..."美, 마이크론 반도체 부족 메우지 말라'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