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월세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곡성군이 내달 26일까지 '곡성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곡성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곡성군에 거주하는 청년에게 주거비를 최대 월 10만 원씩 12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추가 모집은 24명을 추가 대상자로 모집하며 지원 대상자는 곡성군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49세 이하 월세로 거주하는 청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곡성군이 내달 26일까지 ‘곡성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곡성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곡성군에 거주하는 청년에게 주거비를 최대 월 10만 원씩 12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추가 모집은 24명을 추가 대상자로 모집하며 지원 대상자는 곡성군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49세 이하 월세로 거주하는 청년이다.
1인 단독가구여야 하며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임대차 계약서상 임차한 주택의 주소와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한다.
단, 정부·지자체 유사 주거사업 혜택을 받은 적이 있거나 주택을 소유한 사람, 직계 가족 소유의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 주거급여를 받는 사람은 신청 제외 대상으로 분류된다.
월세 지원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고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을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곡성=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