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 디지털 포렌식 AI '키빗 이그재미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론테오코리아가 내부 조사와 감사 데이터 분석을 위한 디지털 포렌식 인공지능(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시간에 방대한 데이터를 정확히 분류해 유효한 데이터만 찾아내는 것"이라며 "신규 솔루션을 통해 복잡 다양해지는 기업 소송과 내부 조사 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프론테오코리아가 내부 조사와 감사 데이터 분석을 위한 디지털 포렌식 인공지능(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키빗 이그재미너는 기존 제품인 릿아이뷰 이그재미너의 포렌식 기술을 고도화해 개발한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이다.
신규 솔루션에는 한국어 처리와 고성능 AI 데이터 해석 능력 등 기존 기술을 업그레이드해 탑재했다. 프론테오코리아 측은 AI 엔진도 고도화해 데이터 처리 속도 및 분류 성능을 올렸다는 입장이다. 또 문서 리뷰 초기 단계에서 학습할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도 관련성 높은 문서를 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식별 가능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업무 협업 툴의 채팅 데이터 분석 등 지원하는 데이터 종류도 전보다 다양해졌다고 주장했다. 비대면 업무가 보편화되면서 협업 툴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해 내부 조사 시 채팅 데이터에 대한 분석 가능 여부가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선택의 중요한 요건 중 하나가 된 게 주요 이유다. 채팅 데이터는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교환할 뿐만 아니라, 불완전한 형태의 문장으로 구성된 데이터가 대다수여서 일반 데이터에 비해 해석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다.
프론테오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해 자체 개발한 AI 엔진 키빗 성능을 최신 업무환경 변화에 맞춰 고도화했다. 앞으로 이디스커버리(전자증거개시), 정보유출,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필요한 디지털 포렌식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할 방침이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시간에 방대한 데이터를 정확히 분류해 유효한 데이터만 찾아내는 것"이라며 "신규 솔루션을 통해 복잡 다양해지는 기업 소송과 내부 조사 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론테오코리아, 협업툴 부정행위 막는 '키빗아이' 출시
- 프론테오코리아, 제트코와 파트너십 체결
- "모든 데이터를 호출해 AI 산업 발전 돕겠다"
- [기고] 초거대 AI시대···서비스 레이어에 따른 규제 차별화 필요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SOOP이 만든 영상 생성AI '싸비'는 스트리머 어떻게 돕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