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 자얀, CNN 인도네시아 집중조명
글로벌 신예 아이돌 그룹 소디엑(XODIAC)의 멤버 자얀이 정식 데뷔 전부터 곳곳에서 집중 조명을 받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25일 데뷔곡 ‘THROW A DICE’를 발표하는 소디엑의 정식 데뷔 멤버가 된 자얀(ZAYYAN)은 CNN 인도네시아에서 집중 조명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그 해 최고의 얼굴을 뽑는 유명 조사에서도 후보에 오르는 등 데뷔 전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CNN 인도네시아는 자얀의 데뷔를 비중 있게 보도하며 케이팝 그룹의 멤버로 변신하는 것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음을 언급했다.
특히 해당 매체는 현지 출신 멤버인 자얀의 본격 데뷔 소식과 더불어 그의 가수 데뷔 히스토리에 대해서도 다뤘다. 10대 시절부터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다양한 오디션들을 보러 다니며 꿈을 키워온 자얀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인기곡들을 커버하면서 실력을 쌓아 결국 데뷔를 이뤘다고 보도했다.
자얀의 케이팝 시장 데뷔에 현지 매체뿐만 아니라 현지 팬들도 뜨거운 반응을 드러내며 활약상을 기대하고 있다. 현지 팬들은 “자얀이 케이팝 보이 그룹으로 데뷔하게 돼 정말 자랑스럽다”, “마침내 데뷔를 이뤄서 정말 놀랍다. 항상 성공하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자얀의 케이팝 데뷔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현지에서 뜨거운 기대와 반응을 얻고 있는 자얀은 댄스, 노래, 악기 연주 등 다방면에 재주를 가진 만능돌로 소디엑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처럼 소디엑은 정식 데뷔를 앞두고 인도네시아 측의 적극적인 지지뿐만 아니라 국내외 집중 조명까지 더해지면서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서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자얀이 소속된 소디엑은 오는 25일 데뷔곡 ‘THROW A DICE’를 발표하며 전격 데뷔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