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소사업자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통합 인사관리 소프트웨어 운영업체인 뉴플로이와 중소사업자 대상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플로이는 PC가 없이 모바일앱을 통해 직원 근태 관리, 급여 계산, 급여 자동이체, 4대 보험 신고·납부 등 인사관리 업무 전체 영역에서 근로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플로이는 PC가 없이 모바일앱을 통해 직원 근태 관리, 급여 계산, 급여 자동이체, 4대 보험 신고·납부 등 인사관리 업무 전체 영역에서 근로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이다.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는 뉴플로이 이용객과 하나은행 기업뱅킹간 연계를 통해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수취 계좌 정보와 금액을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비금융 플랫폼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기업뱅킹’ 구현을 통해 기존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플랫폼 회원사들에게 완결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상생 모델로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업뱅킹 분야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퍼스트무버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게 됐다”며 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형 기업뱅킹의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으로 고객 금융 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철 (twomc@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인천 공항 직원들의 간절한 외침 “제발~변기에 앉으세요”
- “韓 관광객, 싸구려 도시락 인증샷 기이해” 日 극우 인사 논란
- 사진 찍다가…40대 등산객, 설악산서 추락해 숨졌다
- 알수 없는 돈 입금됐다면? '통장 협박' 의심하세요
- "넘어졌다"...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 감싼 어머니
- 이재명 "尹, 日화이트리스트 복원…선물주고 뺨 맞나"
- [르포]"사람 죽어야 대책 만드나"…인천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가보니
- 男교사가 男제자 성기 툭 치면 어떤 처벌받을까?
- 버벌진트·브브걸 민영, 2년 교제 후 결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