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한 문상민, 허당미 벗었다(방과 후 전쟁활동)

황효이 기자 2023. 4. 24. 14: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문상민ㅣ어썸이엔티



배우 문상민이 ‘방과 후 전쟁활동’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파트2 시청을 독려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문상민은 미워할 수 없는 근자감의 소유자이자 3학년 2반의 분위기 메이커 ‘왕태만’ 역을 맡았다.

문상민은 파트1에서 코믹하고 허당미 넘치는 모습으로 극의 재미를 끌어올리며 긴박한 상황 속 유일한 숨구멍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반장 유정(여주하)의 일에는 참지 않고 나서는 반전 매력으로 수많은 과몰입러를 만들어 내기도. 인기를 입증하듯 ‘방과 후 전쟁활동’은 파트1 공개 후 3주 연속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이어갔다.

21일 공개된 파트2에서 문상민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은 물론, 업그레이드된 사격 실력과 날카로워진 눈빛으로 긴장감을 높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공개된 비하인드에서도 파트1의 어리바리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 대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성숙해지고 어딘가 달라진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천진난만하던 학생들의 각성과 예측불허 결말로 화제를 모은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2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구며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문상민은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 tvN ‘슈룹’에 이어 ‘방과 후 전쟁활동’까지 임팩트를 남기며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또한 의류, 화장품, 시계 브랜드 등의 모델을 꿰차며 드라마에 이어 광고계에서도 활약, 떠오르는 신예로 자리매김했다. 거침없는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문상민의 성장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방과 후 전쟁활동’은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