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티스, 증권신고서 정정…수요예측 내달 18~19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신 및 면역 질환 전문 기업 큐라티스가 증권신고서를 자진 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증권신고서 기재 정정에 따라 큐라티스의 공모 일정도 순연된다.
큐라티스 관계자는 "투자자 보호 조치의 일환으로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근거 자료들을 추가했으며 공모가 희망 밴드와 신주 발행 규모를 포함한 밸류에이션은 기존대로 유지된다"면서 "이후 공모 절차에 따라 투자자 미팅 등 IR 일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신 및 면역 질환 전문 기업 큐라티스가 증권신고서를 자진 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증권신고서 기재 정정에 따라 큐라티스의 공모 일정도 순연된다.
당초 오는 25일과 26일로 예정됐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내달 18~19일 진행된다. 일반 청약은 5월 25~26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큐라티스 관계자는 "투자자 보호 조치의 일환으로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근거 자료들을 추가했으며 공모가 희망 밴드와 신주 발행 규모를 포함한 밸류에이션은 기존대로 유지된다"면서 "이후 공모 절차에 따라 투자자 미팅 등 IR 일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큐라티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35만주로, 전량 신주모집이다. 1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6500~80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280억원을 조달해 핵심 파이프라인의 임상에 투자할 계획이다.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이 공동으로 대표주관회사를 맡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큐라티스는 면역 관련 백신 개발 전문 회사로, CMO(위탁생산) 및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다. 현재 회사의 주력 파이프라인은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QTP101'과 차세대 mRNA인 repRNA(자가증폭 mRNA) 코로나19 백신 'QTP104'다.
한편 바이오주 투자심리 회복에 따라 큐라티스 공모에도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854대 1을 기록하며, 밴드 최상단인 1만8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 올해 3월 상장한 바이오인프라와 지아이이노베이션 주도 지난 21일 종가 기준 각각 2만4700원, 2만원으로 공모가 대비 17.61%, 53.84% 상승했다.
지난해 85억원의 매출을 거둔 큐라티스는 오는 2025년에는 매출액 1062억원, 영업이익 482억원, 당기순이익 47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했다, 다 녹아버린 컵라면"…전자레인지 조리시 이건 꼭 살펴야
- "왜 쳐다봐"…처음 본 남성 폭행 치아 8개 부러뜨린 고교생
- 인어인간?…화상환자 몸에 물고기 비늘 덕지덕지 붙인 이유
- ‘아침에 만취’ 20대男, 벤츠 음주운전에 식당 들이받아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