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2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의 본격적인 영화제 시즌을 시작하는 '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극장에서 열린다.
상영작과 시간표 등 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의 본격적인 영화제 시즌을 시작하는 ‘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극장에서 열린다.
영화제는 1980년을 시작으로 올해 40회를 맞이한다. 올해는 ‘영화&유산(Cinema & Heritage)’을 주제로 영화 예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는 영화의 변화성과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영화제 기간 총 39개국 146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으로는 ▲베니스에서의 어린이 자동차 경주 ▲공간 ▲당신의 1년의 시간을 어떻게 측정하나요? 3편이 선정됐다.
올해 주빈국은 ‘미국’으로 찰리 채플린과 버스터 키튼의 작품, 미국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감독인 제이 로젠블랫의 작품, 팜스프링스국제단편영화제가 엄선한 최근 가장 주목할 만한 미국 단편영화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부산국제단편영화제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의 협업으로 제작한 버츄얼 휴먼 ‘오하나 편집장’의 영화제 소개 영상이 공개된다.
다음달 1일 오후 7시에 열리는 폐막식에서는 부문별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4개 부문 13편의 수상작이 발표된다.
상영작과 시간표 등 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