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oT 협회, 올해첫 AIoT 혁신대상 시상···8월16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AIoT협회)가 정보통신기술 주요기관과 'AIoT 혁신대상'을 신설하고 오는 8월 16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상은 혁신적 AIoT 서비스와 기술, 제품 등을 보유한 기업 발굴을 통해 산업과 사회 전반에 AIoT 확산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AIoT협회)가 정보통신기술 주요기관과 'AIoT 혁신대상'을 신설하고 오는 8월 16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상은 혁신적 AIoT 서비스와 기술, 제품 등을 보유한 기업 발굴을 통해 산업과 사회 전반에 AIoT 확산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AIoT 협회를 포함해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AIoT협회) 9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신청 대상은 '2023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 기관, 대학 등이다. 공모 분야는 AIoT관련 서비스, 기술, 표준, 보안, 제품 5개 분야에서 총 11건을 선정해 시상한다. 주관기관은 공모 분야별 심사 공정성과 실효성을 위해 심사기준의 배점, 항목을 별도로 마련했다. AIoT를 활용해 산업과 사회에 혁신을 가져온 기업 등을 적극 발굴해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10월 개최되는 AIoT진흥주간에 상장을 수여하고 언론사를 통한 수상 보도 등 기업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AIoT 혁신대상은 앞으로 매년 개최된다. AIoT분야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6만명 보고 느끼고 즐긴 'K디지털 혁신 현장'
- 대형 공공SW, 안정성 확보가 먼저다
- '尹 동행' 5대 그룹 총수, 美 우선주의 대응 해법찾기 사활
- 매출 2% 불과하지만…LG화학 '바이오신약' 쑥쑥 키운다
- 전동킥보드 업계, 수익성 개선…운영 효율화 통했다
- 현대모비스, 스텔란티스 뚫었다…배터리관리시스템 첫 공급
- 현대차, 5세대 싼타페 8월 데뷔…"韓보다 美 생산량 높인다"
- 미-중 갈등에 낀 韓 반도체..."美, 마이크론 반도체 부족 메우지 말라' 요구"
- 中企 대표 제조공정 가상화…중기부, 디지털 가상제조 플랫폼 예타 추진
- 美 디즈니랜드 '불 뿜는 용' 진짜로 불 휩싸여…"공연 일부인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