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전기기능사 전문 인력 양성···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고용노동부와 양주·포천·동두천시가 지원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7개 유관기관이 협력해 전문 교육 등의 기업지원을 통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이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고용노동부와 양주·포천·동두천시가 지원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7개 유관기관이 협력해 전문 교육 등의 기업지원을 통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이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경과원은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을 통해 전기설비 작업 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단계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양성을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이론 교육과 현장 실무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총 460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자격증 취득과 취업 연계 그리고 직업상담사를 초빙해 면접스킬 및 취업상담을 지원 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섬유 업종 1개월 이상 근무경력자를 우대하고 일반구직자다.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 후 다음달 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상대 경과원 지역특화산업본부장은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준비된 기술 인력을 양성 할 것” 이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과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무형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0만원 넣어 1440만원 받는다…'청년내일저축' 대상자 모집
- '당첨금 25억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 당첨자들에 물었더니
- '극단선택 시도'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충동적으로…법적 대응'
- 3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엄마 지켜준다 했는데” 가족 눈물
- 볼트보다 빨랐다…마라톤 입상자 망신당한 '반전 비밀'
- 검단 집값 바닥 다졌나…속속 반등 거래
- “무릎꿇어”…음주 단속하자 경찰관에 행패 부린 공무원
- '아이 2명 낳으면 세금 0원' 파격적 저출산 대책 검토한 이 나라
- ‘자비스’ 떠오르는 챗GPT의 진화…개발자들 놀래킨 '오토GPT' 등장
- 요즘 핫플 가면 '이 가게' 꼭 있다…식료품점의 힙한 진화 [지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