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이노베이션아카데미, SW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프로젝트-X 사용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프로젝트-X는 다양한 산업 수요에 맞춰 확장 가능한 오픈소스 기반 SW학습 플랫폼이다.
김동철 KOSA 부회장은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을 보유한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협력해 우수 SW인재를 양성하고 산업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프로젝트-X 사용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생 정보교류·채용지원 확대 △교육프로그램 활용·확산을 위한 활동 △기타 소프트웨어(SW) 산업 인력양성·저변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KOSA는 채용형 교육과정에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프로젝트-X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육 수료생과 회원사 간 채용을 지원한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프로젝트-X는 다양한 산업 수요에 맞춰 확장 가능한 오픈소스 기반 SW학습 플랫폼이다. 프로젝트·프라블럼(PBL) 기반으로 코딩 학습이 가능하고 동료평가나 경력 개발자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김동철 KOSA 부회장은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을 보유한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협력해 우수 SW인재를 양성하고 산업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6만명 보고 느끼고 즐긴 'K디지털 혁신 현장'
- 대형 공공SW, 안정성 확보가 먼저다
- '尹 동행' 5대 그룹 총수, 美 우선주의 대응 해법찾기 사활
- 4년 후 초·중등 교사 채용 28% 줄인다...정보교과 교원은 대폭 확대
- 부산국가혁신클러스터 '하이퍼포머형 해양ICT융합 인재' 양성 시동
- '고령' 바이든vs'사기혐의' 트럼프 재대결 가능성에 美유권자 약 40% "피곤해"
- 충남도, 충청권 이차전지 기술실증·평가지원 플랫폼 구축
- 푸틴 최측근 경고 "G7 대러 수출금지 땐 흑해 곡물협정도 끝"
- 심혈관 모니터링 무선으로 실시간으로…KAIST, 새로운 임플란트 개발
- 정부, 日 화이트리스트 복원…'전략물자수출입고시' 개정안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