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中창춘시와 교류 협력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는 24일 중국 창춘시 리웨이수 부시장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창지투 개발계획(창춘시~지린시~두만강 일대), 한중국제협력시범구 등이 설립되면서 자국 내 동북 진흥 정책 핵심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박덕수 행정부시장은 "중국 동북 지역 성장 발전의 중심에 있는 창춘시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도시"라며 "상호 부합하는 정책과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는 24일 중국 창춘시 리웨이수 부시장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창춘시는 중국 동북 3성(랴오닝·지린·헤이룽장)의 중심지다. 창지투 개발계획(창춘시~지린시~두만강 일대), 한중국제협력시범구 등이 설립되면서 자국 내 동북 진흥 정책 핵심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이곳 소재 한중도시관은 한국 도시 홍보, 기업 소개, 제품 전시·판매 등 한·중 경제 무역 플랫폼으로 운영 중이다. 인천시도 지역 홍보 및 관내 기업 상품을 전시하는 등 비즈니스 진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리웨이수 부시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시찰하면서 글로벌도시로 비상하는 인천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인천은 오랫동안 우호 협력 관계를 이어 온 도시로서 앞으로 한층 공고한 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덕수 행정부시장은 "중국 동북 지역 성장 발전의 중심에 있는 창춘시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도시"라며 "상호 부합하는 정책과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양 도시는 지난 2010년 우호 협력 의향서 체결 이후 도시대표단 교류, 경제무역,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창춘시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방역 지원을 위해 마스크 1만매, 방호복 1천20개를 시에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헌신에 감사"...인천시, 자원봉사 한마음대회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