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 '챗GPT 인공지능 실용 전문가' 과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미래학회가 인공지능(AI) '챗GPT'로 그림, 아바타, 시화 등 다양한 창작물을 만드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챗GPT 인공지능 실용 전문가 과정'을 지난 22일 성황리 개최했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은 챗GPT AI 실용 전문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면서 "챗GPT AI를 선용하는 방법과 어떤 상황에서든 인간이 주체가 되고 AI는 도움을 주는 기술이라는 의식을 전달하는데 교육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미래학회가 인공지능(AI) '챗GPT'로 그림, 아바타, 시화 등 다양한 창작물을 만드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챗GPT 인공지능 실용 전문가 과정'을 지난 22일 성황리 개최했다.
과정에는 20대∼70대까지 연령층에서 대학 교수, 연구원, 기업 대표와 직원, 교사,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 수강생이 참여했다.
교육은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저자인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진행했다.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챗GPT AI 실용 전문가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수업은 △챗GPT 특성과 활용 범위·건강한 선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챗GPT AI 그림 작품 만들기와 챗GPT AI 자신 아바타 만들기 △챗GPT AI 영상 시나리오 만들기, 사운드 더빙하기, 아바타 나래이션 동영상 만들기 △챗GPT AI 시화와 시, 작사·작곡하기 △챗GPT AI 이미지 코딩으로 만들기, 엑셀 문서 코딩으로 만들기, 그래픽 코딩으로 만들기 △챗GPT AI 통·번역 실습하기, 문법·맞춤법·철자 교정하기, 실시간 통역 등 챗GPT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했다.
수강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챗GPT AI가 예상해던 것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결과물 수준이 높은 것에 놀랐다”면서 “생활·비즈니스·문화 예술 창작·고급 문서 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GPT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은 챗GPT AI 실용 전문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면서 “챗GPT AI를 선용하는 방법과 어떤 상황에서든 인간이 주체가 되고 AI는 도움을 주는 기술이라는 의식을 전달하는데 교육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S 2023]6만명 보고 느끼고 즐긴 'K디지털 혁신 현장'
- 대형 공공SW, 안정성 확보가 먼저다
- '尹 동행' 5대 그룹 총수, 美 우선주의 대응 해법찾기 사활
- 충남도, 충청권 이차전지 기술실증·평가지원 플랫폼 구축
- 푸틴 최측근 경고 "G7 대러 수출금지 땐 흑해 곡물협정도 끝"
- 심혈관 모니터링 무선으로 실시간으로…KAIST, 새로운 임플란트 개발
- 정부, 日 화이트리스트 복원…'전략물자수출입고시' 개정안 공포
- 정부·여당, '전세사기 특별법 제정' 추진한다… 피해자에 우선매수권 부여
- [SW산업 생태계, 지금이 골든타임]〈1〉SW 제값받기부터 대중소 상생까지, 지금 논의 시작해야
- 도로공사, 'SW 개발비' 무시한 최저가 입찰 강행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