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만 이커머스 시장 진출…잠보 라이브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커머스가 대만 유명 커머스 플랫폼 업체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한 약 1600명 이상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와 한국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한국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00명 왕홍과 연계, 韓 브랜드 대만 진출 지원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커머스가 대만 유명 커머스 플랫폼 업체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왕홍은 최근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한 약 1600명 이상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와 한국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한국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을 기반으로 전용 상품 기획과 왕홍을 연계한 마케팅으로 자체 브랜드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최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들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 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무실' 국회 윤리특위, 고양이 제 목에 방울달까
- 은행권 수신 금리 인하에도 나 홀로 인상하는 저축은행…왜?
- '노(No) 중학생존' 된 스터디카페…"연령 제한은 차별"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④] e-스포츠 후원 'MZ'도 '우리' 품으로…취향저격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건조한 날씨…화재발생 유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캄보디아 사망' 서세원, 미완의 '카지노 대부'
- ['배터리 아저씨' 인터뷰<상>] 계좌 공개…보유 종목 7개 수익률 보니
- [기대작-'나쁜엄마'(상)] 라미란X이도현, 모자 변신 '인생캐' 예고
- 국회 고성연수원, 교육·연수 목적 무색…'콘도' 전락
- "놀거리도 많아"…'야외도서관' 광화문·서울광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