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송도6·8공구 일대 버스노선 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가 송도 신축아파트 입주를 고려해 버스의 배차 간격을 줄이고 노선도 조정한다.
시는 송도국제도시 송도6·8공구 등 신축 아파트 입주단지의 통근, 통학 등 버스이용 불편을 고려해 오는 29일부터 시내버스(순환41∼43번, 순환46∼47번) 노선조정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환버스 43번·46번 노선 조정
47번 신설, 44번은 폐선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가 송도 신축아파트 입주를 고려해 버스의 배차 간격을 줄이고 노선도 조정한다.
시는 송도국제도시 송도6·8공구 등 신축 아파트 입주단지의 통근, 통학 등 버스이용 불편을 고려해 오는 29일부터 시내버스(순환41∼43번, 순환46∼47번) 노선조정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송도 순환 시내버스 노선에 대한 최근 1년간 이동통신데이터와 아이모드(I-MOD, 인천시 수요응답형 버스) 이용실태를 반영해 가장 이용수요가 빈번한 해양경찰청 인근을 중심으로 동서로 나눠 노선을 재편했다.
노선별로 순환41번, 순환42번은 기존 8대에서 1대를 증차(재배치)해 각각 9대로 운영한다. 또 순환43번(5대)과 순환46번(6대)는 노선이 조정되고, 순환47번(3대)는 신설된다. 폐선되는 순환44번 송도5·10공구 구간은 순환43번 노선으로 흡수된다.
이에 따라 순환 41번은 배차간격이 16∼22분으로, 순환42번은 17∼23분으로 각각 줄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송도동 시내버스 노선조정 세부 내용은 미추홀콜센터 또는 인천버스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노선 변경 및 조정에 따라 일부 구간에 환승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시민들의 버스이동패턴을 분석해 굴곡노선을 개선해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교통수요 모니터링 통해 추가적인 노선배치 등 대중교통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무실' 국회 윤리특위, 고양이 제 목에 방울달까
- 은행권 수신 금리 인하에도 나 홀로 인상하는 저축은행…왜?
- '노(No) 중학생존' 된 스터디카페…"연령 제한은 차별"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④] e-스포츠 후원 'MZ'도 '우리' 품으로…취향저격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건조한 날씨…화재발생 유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캄보디아 사망' 서세원, 미완의 '카지노 대부'
- ['배터리 아저씨' 인터뷰<상>] 계좌 공개…보유 종목 7개 수익률 보니
- [기대작-'나쁜엄마'(상)] 라미란X이도현, 모자 변신 '인생캐' 예고
- 국회 고성연수원, 교육·연수 목적 무색…'콘도' 전락
- "놀거리도 많아"…'야외도서관' 광화문·서울광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