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신규 기능·활용법, '카톡설명서'로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신규 기능 소개와 카카오톡 활용법을 담은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평소에 궁금했거나 몰랐던 카카오톡의 유용한 활용법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카톡설명서를 공개하게 됐다"며 "기능 소개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더 나은 카카오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카카오가 카카오톡 신규 기능 소개와 카카오톡 활용법을 담은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카톡설명서는 카카오톡 더보기 하단에 위치한 카카오 나우 배너와 다음 검색으로 볼 수 있다.
이용자는 카톡설명서에서 카카오톡 새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주기적으로 크고 작은 기능들을 개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입된 기능들에 대한 정보들을 카톡설명서를 활용해 빠르고 자세하게 알릴 계획이다.
카톡설명서엔 이달 초 업데이트된 카카오톡(v10.1.5) 신규 기능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말하지 않고도 마음을 전하는 요즘 톡 사용법’이란 주제로 부담 없이 마음을 주고받는 소통 기능인 ‘공감스티커’, ‘말풍선 공감 리액션’ 등에 대해 설명하는 콘텐츠가 포함됐다.
카톡설명서를 통해 카카오톡 내 수많은 기능을 다양한 대상, 관계, 목적별로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가령 봄 시즌을 맞아 바뀐 계절에 맞게 프로필에 변화를 주려는 이용자들을 위해 프로필 텍스트 작성법,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적용법 등 프로필 꾸미기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또 이용자는 카톡설명서를 통해 정식 출시 전 실험 중인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 만족도를 평가해 카카오톡 팀으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런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평소에 궁금했거나 몰랐던 카카오톡의 유용한 활용법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카톡설명서를 공개하게 됐다”며 “기능 소개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더 나은 카카오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톡 타고 퍼진 한글 도메인 음란 사이트..."즉시 차단 어려워"
- 카카오톡에 '특정 단어' 입력하면 음란 사이트 노출
-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이벤트 실시
- "카톡 단톡방, 허락받아야 초대할 수 있다"
-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로 꾸미세요"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