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헝가리 사업장 착공…국내 양극재 기업 첫 유럽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가 국내 양극재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유럽 현지에 생산 공장을 구축한다.
에코프로는 헝가리 현지 공장 구축이 완료되면 연산 10만 8천톤 규모의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에코프로 헝가리 사업장 구축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소재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로 유럽 현지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가 국내 양극재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유럽 현지에 생산 공장을 구축한다. 에코프로는 지난 21일 헝가리 데브레첸 현지에서 '에코프로글로벌 헝가리 사업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에코프로 헝가리 현지 공장은 에코프로BM,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AP 등 에코프로 내 양극재 분야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가족사들이 참여해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에코프로는 총 면적 44만 282㎡(약 13만 3185평) 규모의 헝가리 사업장에 총 사업비 약 3827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4년 준공, 2025년 양산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헝가리 현지 공장 구축이 완료되면 연산 10만 8천톤 규모의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양극재 10만 8천톤은 연간 전기차 135만대 가량을 생산할 수 있는 물량이다. 에코프로 헝가리 사업장 구축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소재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로 유럽 현지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게 된다.
에코프로는 이번 헝가리 현지 생산 공장 구축이 새로운 시장인 유럽 완성차 시장 수주 확보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앞서 포항 영일만산업단지 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세계 최초로 'Closed Loop Eco-System'으로 불리우는 이차전지 산업생태계 구축에 성공해 고성능의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K-배터리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서 기술개발과 생산공장 증설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래?픽!]"저도 선생님 XX까요" 교권 추락…학생인권 때문이라고?
- "왜 쳐다봐" 만취 고교생, 처음 본 60대男 무차별 폭행
- 시장 부부가 변호사 살인 혐의…도주하고 잠적까지
- 그 교도소에 또 대통령 수감?…한 곳에서 만난 세 대통령들
- 尹방문에 워싱턴 비명…"그들에게 보여줘야"
- [돈세지]세금 0원 내고 자녀에게 9천만원 증여하는 꿀팁
- '尹방미'에 이재명 "日 퍼주기 실패 반면교사…국익 우선해야"[영상]
- "美, 韓에 中 마이크론 규제시 부족분 메우지 말라"
- 전세사기대책위 "전세사기, 사회적 재난…특별법 제정하라"
- "또 바이든 vs 트럼프? 피곤하다"…美 유권자 피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