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데트 “데뷔 싱글 준비하는 매일이 새로워…나만의 향 간직하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여자 솔로 'Odett(오데트)'가 데뷔 싱글을 공개한 소감을 밝혔다.
오데트의 솔로 데뷔곡 'Morning Coffee'가 지난 23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번 싱글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딛는 오데트는 "어떤 음악을 하더라도 '오데트' 만의 향을 간직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오데트는 MBC 드라마 '일당백집사' OST '언제나 널 비춰줄게'에 참여하며 주목받은 실력파 신예 보컬리스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예 여자 솔로 ‘Odett(오데트)’가 데뷔 싱글을 공개한 소감을 밝혔다.
오데트의 솔로 데뷔곡 ‘Morning Coffee’가 지난 23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Morning Coffee’는 트렌디한 탑라인과 레트로한 감성의 트랙이 조화를 이루는 Neo soul(네오 소울) 장르의 곡이다. 여기에 성숙한 톤이 돋보이는 오데트의 보컬이 어우러져 아침에 꼭 마셔야 하는 커피처럼 사랑하는 연인에게서 헤어날 수 없는 감정을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특히 곡 작업에는 EXO 수호 ‘자화상’, NCT 도영・세정 ‘별빛이 피면’을 비롯해 트와이스, 니쥬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의 앨범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B-rock(비록), JunCHNO(준크노)와 해외 작곡가 Mila alacio가 참여해 발매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싱글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딛는 오데트는 “어떤 음악을 하더라도 ‘오데트’ 만의 향을 간직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앨범을 준비하는 매일매일이 새로웠다.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일들을 경험할 기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나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한 것 같다. 이 경험들을 토대로 앞으로 더 다채로운 나만의 음악 세계를 꾸려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발매 당일인 어제(23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버스킹을 진행해 대중들과 소소하지만 확실한 만남을 가졌다. 이날 뉴진스 ‘Hype Boy’, 이무진 ‘신호등’, 윤하 ‘사건의 지평선’ 등 인기곡을 본인 만의 색깔로 재탄생 시키는가 하면, 데뷔곡 ‘Morning Coffee’의 첫 라이브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
오데트는 MBC 드라마 ‘일당백집사’ OST ‘언제나 널 비춰줄게’에 참여하며 주목받은 실력파 신예 보컬리스트다. 앞서 커버 유튜버로서 피처링, 프로젝트 음원 보컬 위주의 활동을 펼치다 작년 밴드 ‘초묘(超妙)’의 새로운 보컬로 합류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리, 한 줌 허리+잘록한 복근 드러낸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공주 같은 클라라, 아찔한 볼륨감 과시 [똑똑SNS] - 매일경제
- 홍혜걸, 故 서세원 사망 원인은 링거? “돌연사 가능 높다” - MK스포츠
- ‘음주운전’ 김새론·신혜성, KBS?방송 출연 정지 - MK스포츠
- 강남 “이상화♥, 금메달 딴 하루 말고 행복한 적 없다더라”(걸환장) - MK스포츠
- 민경훈♥신기은 PD, ‘아형’ 멤버 울컥·폭소…눈부신 러브스토리의 ‘피날레’ - MK스포츠
- 국대 KKKKKKKKKKK ERA 0, 오승환 후계자 맞구나…“韓 최고 마무리될 것” 감독도 인정, 21세 국대 클
- ‘0-6→4-6→9-6’ 韓 야구 약속의 8회, 도쿄돔 희망 살렸다! ‘박성한 역전 2타점 3루타’ 류중일호
- ‘겐다 쐐기포+철벽 투수진’ 일본, 대만 꺾고 국제대회 22연승 질주…B조 단독 선두 등극 [프리
- 류중일호 도쿄돔 입성 더 어려워졌다, 쿠바 첫 승 신고…한국 경우의 수 어떻게 되나, 쿠바 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