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강인!" 마요르카X라리가 열광시킨 미친 왼발X'폭풍'스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킹'강인, 마요르카도 라리가도 열광한 '폭풍'스탯.
'국민 슛돌이' 이강인(마요르카)이 라리가 진출 후 한국선수 사상 첫 멀티골, 미친 활약에 라리가 팬들도 열광하고 있다.
이강인의 마요르카는 2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스페인 마요르카의 손모시에서 열린 라리가 30라운드 헤타페전에서 이강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3대1로 역전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킹'강인, 마요르카도 라리가도 열광한 '폭풍'스탯.
'국민 슛돌이' 이강인(마요르카)이 라리가 진출 후 한국선수 사상 첫 멀티골, 미친 활약에 라리가 팬들도 열광하고 있다. .
이강인의 마요르카는 2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스페인 마요르카의 손모시에서 열린 라리가 30라운드 헤타페전에서 이강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3대1로 역전승했다. 승점 40점 고지에 오르며 10위로 다시 올라섰다.
역전승의 시작과 끝은 이강인이었다. 0-1로 밀리던 후반 11분 모를라네스의 슈팅이 골키퍼를 맞고 나오기가 무섭게 문전으로 쇄도, 왼발로 골망을 갈랐다. 후반 18분 세트피스에서 안토니오 라이요의 헤더 역전골이 나왔고, 후반 추가시간 95분, 지칠 줄 모르는 이강인의 폭풍 질주가 시작됐다. 라이요의 헤더를 이어받은 후 손흥민에 빙의한 듯한 60m질주, 발에 공을 매단 채 문전까지 거침없이 내달렸다. 수비수들을 따돌리며 빛의 속도로 골대 앞에 도착한 후 침착하게 왼발로 또 한번 골망을 뚫어냈다. 리그 4-5호골, 라리가 진출 후 첫 멀티골 직후 인중을 가리키는 독특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골을 넣으라던 누나를 향한 세리머니"라고 설명했다.
경기 최우수 선수로 뽑힌 이강인의 사진을 찍어올린 마요르카 공식 SNS는 '킹(King)'이라는 한줄을 달았다. 라리가 공식 SNS도 이강인을 집중 조명했다. '승리의 건축가. 이강인의 멋진 플레이'라는 글과 함께 이강인의 포스터, 세리머니 사진을 공개했다. '90분, 2골, 34패스, 볼경합 승리 6회'등 이강인의 우월한 경기 데이터도 소상히 열거했다.
이날 이강인 커리어 최고의 활약은 데이터로 또렷히 증명됐다. 축구데이터 전문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이강인은 3개의 슈팅 중 2개를 골로 연결하며 67%의 정확도, 75%의 패스성공률, 2번의 찬스 창출을 기록했고 65번의 터치, 2번의 드리블 성공, 크로스 1회, 롱볼 패스 성공 2회 등을 기록하며 전체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 9.1점을 기록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서세원 '23살 연하' 아내, 평소 금슬 좋아 비보에 황망…서정희도 울먹여" ('뒤통령')
- '이다인♥'이승기, '손예진 러블리 하우스' 같은 신혼 시작? "손예진 집, 엄청 기억에 남아"('집사
- “서세원 누나가 화장 반대..서동주와 장례 절차 논의 중”
- '박주호♥' 암 투병 안나, 건강해진 얼굴 '미모 복귀'..나은이와 애교까지('집에서안나와')
- [종합]'임창정♥'서하얀, 집에 '시터 이모님'이 3명 이상? "저희 집에 한 분 계신다" 해명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