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 서울IT아카데미 산학협약 체결
강석봉 기자 2023. 4. 24. 10:42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서울IT아카데미, 게임산업을 이끌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헙력체계 구축
(사)한국인디게임협회(협회장 최훈)와 서울IT아카데미 홍대(학교장 이상헌)는 4월 13일 산학협약를 체결하여 게임산업을 이끌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2017년 12월 창립,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발전을 지원하고 인디개발자와 소규모 개발사의 이해와 권익을 대변하고 있다. 협회는 특히 매년 ‘플레이엑스포 인디오락실’과 ‘인디플어워즈’ 행사 등 통하여 인디게임 지원 및 공모전을 실시하고,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팀)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사)한국인디게임협회와 서울IT아카데미는 산학협약을 통하여 △게임산업의 인력수요와 산업발전 방안연구, △직업교육훈련 정보공유와 시설·장비 상호지원, △교육콘텐츠 개발 및 협의, △전문가 파견, 직원·강사교육 등 인적교류, △취업추천 및 채용지원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양 기관은 현업 게임개발자를 위한 평생교육지원, 고용노동부 K-디지털아카데미,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등 공동연구를 시작하기로 했다.
서울IT아카데미 이상헌 학교장은 “인디게임과 협업개발자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원하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현업개발자를 양성하는 서울IT아카데미의 협력이 산업현장 인력 수요 기업 중심 직업훈련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훈 한국인디게임협회 회장은 “평생교육 분야의 교육협력을 통하여 현업개발자들의 교육복지향상과 현업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