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LH 매입 임대주택 예비입주자 300세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기존주택 등 LH 매입 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 임대 제도는 저소득계층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LH가 다가구 등 기존 주택을 매입한 뒤 시중 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지난 13일 기준 청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하고 1~2순위 자격을 갖춰야 한다.
매입임대주택 기 입주자는 신청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기존주택 등 LH 매입 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 임대 제도는 저소득계층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LH가 다가구 등 기존 주택을 매입한 뒤 시중 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모집 세대는 총 300세대다. 가구원 수에 따라 2인 이하 가구는 1형(주택 전용면적 50㎡ 이하), 3~4인 가구는 2형(전용면적 50㎡ 초과, 85㎡ 이하), 5인 이상 가구는 3형(전용면적 85㎡ 초과)으로 나뉜다.
신청자격은 지난 13일 기준 청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하고 1~2순위 자격을 갖춰야 한다. 매입임대주택 기 입주자는 신청할 수 없다.
1순위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가구, 저소득 고령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이다.
2순위는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50% 이하,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100% 이하 장애인 가구다.
입주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서류를 내면 된다.
청주시는 소득과 재산 조회를 통해 예비입주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예비입주자는 오는 7월 중 LH가 개별 통보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무실' 국회 윤리특위, 고양이 제 목에 방울달까
- 은행권 수신 금리 인하에도 나 홀로 인상하는 저축은행…왜?
- '노(No) 중학생존' 된 스터디카페…"연령 제한은 차별"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④] e-스포츠 후원 'MZ'도 '우리' 품으로…취향저격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건조한 날씨…화재발생 유의
- [강일홍의 클로즈업] '캄보디아 사망' 서세원, 미완의 '카지노 대부'
- ['배터리 아저씨' 인터뷰<상>] 계좌 공개…보유 종목 7개 수익률 보니
- [기대작-'나쁜엄마'(상)] 라미란X이도현, 모자 변신 '인생캐' 예고
- 국회 고성연수원, 교육·연수 목적 무색…'콘도' 전락
- "놀거리도 많아"…'야외도서관' 광화문·서울광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