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패스파인더' 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2021년부터 시행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2021년부터 시행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키워드는 ‘몰입’ ‘성장’ ‘노마드’로, 카카오브레인 언어 모델의 새로운 활용 기회를 모색하면서 참가자에게 서비스, 제품 개발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 인재들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패스파인더 2기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에 해당하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7일까지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접수 이후 코딩 테스트, 면접 등 과정을 거쳐 6월 중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는 동시에, 언어 모델 기반 서비스, 제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또 애자일 코치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 개발과 출시 경험도 제공한다.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등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브레인, ‘칼로 100X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카카오브레인, ‘비 에디트’ 오픈 베타 서비스
- 카카오브레인, 인공지능 모델 칼로 API·체험판 공개
- 카카오브레인, 대학병원 9곳과 의료영상 서비스 개발 속도↑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