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0억 걸고 글로벌 최고 총잡이 가린다

장동준 기자 2023. 4. 24. 10: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블라스트 R6 메이저'를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한다.

블라스트 R6 메이저는 총상금 미화 75만 달러(약 10억 원) 규모로 각 지역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24개 팀이 상금과 트로피를 두고 격돌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 ‘블라스트 R6 메이저' 개최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블라스트 R6 메이저'를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한다.

블라스트 R6 메이저는 총상금 미화 75만 달러(약 10억 원) 규모로 각 지역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24개 팀이 상금과 트로피를 두고 격돌한다. 특히 한국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샌드박스 게이밍, 라베가 등 세 팀이 출전해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을 보여줄 예정이다.

블라스트 R6 메이저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가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생태계를 새롭게 다져 개최하는 첫 메이저 대회다. '플레이-인', '플레이오프', '파이널' 등 3개의 페이즈로 구성된 새로운 포맷을 도입했다. 

먼저 '페이즈1: 플레이-인'은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한국, 유럽, 북미, 브라질, 일본, 히스패닉 남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북아메리카 등 9개 지역 리그에서 선발된 16개 팀이 참가해 전례 없는 독특한 국제 매치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팀의 경우 샌드박스 게이밍과 라베가가 플레이-인에 출전하며 25일에 경기를 치른다.

이어 '페이즈2: 플레이오프'는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되며 각 지역리그를 통해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먼저 획득한 8개 팀과 플레이-인 상위 8개 팀이 맞붙는다. 특히 플레이오프에는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 우승팀인 디플러스 기아가 나설 예정이다.

대망의 '페이즈3: 파이널'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덴마크 포럼 코펜하겐에 마련된 특별 경기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파이널에서는 총 8개 팀이 3판 2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파이널 기간 동안 현장에서는 머천 다이즈 스토어, 무료 플레이, 레트로 게임 체험, 프로팀과의 만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