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쓸 때 동영상도 첨부한다…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이용자 후기 작성 서비스 '마이(MY)플레이스'의 방문 인증·리뷰(후기) 작성이 가능한 장소를 확대하고 리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이제 자연·지역 명소에 대해서도 키워드, 텍스트, 사진·동영상 리뷰 등을 남기고 볼 수 있게 됐다.
마이(MY)플레이스에서 방문한 명소를 검색하거나 사진·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방문 장소를 기록하고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이용자 후기 작성 서비스 '마이(MY)플레이스'의 방문 인증·리뷰(후기) 작성이 가능한 장소를 확대하고 리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이제 자연·지역 명소에 대해서도 키워드, 텍스트, 사진·동영상 리뷰 등을 남기고 볼 수 있게 됐다. 마이(MY)플레이스에서 방문한 명소를 검색하거나 사진·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방문 장소를 기록하고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동영상 리뷰 기능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더 생생하게 방문 경험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영상은 최대 10개까지 올릴 수 있다. 필터와 자르기 등 편집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2019년 8월 정식 출시된 마이플레이스는 다양한 장소 리뷰를 SNS 피드 형식으로 제공하는 로컬(지역) 정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리뷰가 평가 정보를 넘어 양질의 로컬 콘텐츠로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여해 왔다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이 기능은 네이버 지도 앱에서 먼저 선보이며 향후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융성 네이버 플레이스리뷰 책임리더는 "앞으로도 이용자가 후기를 기록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취향에 맞는 이용자(리뷰어)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웹툰, 창작자 전용 시스템 '크리에이터스'에 댓글 관리 기능 도입
- 롯데멤버스, 삼성카드·네이버클라우드 등과 '빅5 데이터 얼라이언스' 구축
- 네이버클라우드, 삼성카드·CJ올리브 등 '데이터 얼라이언스' 구축
- '극단적 선택' 네이버 개발자, 생전 괴롭힘 호소…노동부 수사
- 한달 가까이 이어진 여당의 네이버 공격..."포털 길들이기" 우려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