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아티스트·팬 채팅 서비스 ‘위버스 DM’ 오픈

안진용 기자 2023. 4. 24.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아티스트와 팬 간의 프라이빗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위버스 DM(Weverse DM)'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버스 DM은 아티스트와 팬이 프라이빗하게 대화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로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UX를 구현했으며, 아티스트가 보내는 사진과 동영상, 이모지 전송 기능을 탑재해 보다 친밀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와 팬 간의 프라이빗 채팅 서비스 ‘위버스 DM’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아티스트와 팬 간의 프라이빗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위버스 DM(Weverse DM)’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버스 DM은 아티스트와 팬이 프라이빗하게 대화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로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UX를 구현했으며, 아티스트가 보내는 사진과 동영상, 이모지 전송 기능을 탑재해 보다 친밀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모지 등이 포함된 텍스트 기능을 활용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그동안 커뮤니티, 커머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든 팬 활동을 하나의 플랫폼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해 온 위버스는 이번 위버스 DM 도입으로 팬과 아티스트가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을 추가적으로 제시하며 서비스 영역을 한층 확장하게 됐다.

위버스컴퍼니는 2019년 6월, 커뮤니티 및 미디어 기능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아티스트의 앨범, 공식 상품 등을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을 각각 론칭해 플랫폼 합산 누적 다운로드 수 9,600만 건을 기록했다. 현재까지 80여 팀의 국내외 아티스트 공식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으며 245개 국가/지역에서 6,512만 명(커뮤니티 가입자 합산 수)이 위버스에 가입했다. 위버스 라이브는 2022년 론칭 이후 2,656회 진행되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약 2억 4,965만 명, 누적 재생 수는 9억 4,835만 회를 기록하며 소통 방식을 다변화하고 팬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이상 2023년 4월 16일 기준)

위버스컴퍼니 최준원 대표는 "위버스는 서비스 론칭 이후 가입자 수, 사용 국가/지역의 확장, 활성 유저의 증가 등 모든 부분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해 글로벌 No.1 팬덤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을 위한 소통이 편리할 수 있도록 이미 구축된 커뮤니티, 커머스,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에 고도화된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보다 향상된 팬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팬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버스 DM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아티스트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위버스 DM은 위버스 이용자라면 추가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며, 모든 커뮤니티에 일괄 적용되는 것이 아닌 위버스 DM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티스트 커뮤니티에서 DM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만 구독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위버스 DM은 위버스의 공식 결제 수단인 ‘Jelly(젤리)’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