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호, ‘1박 2일’ 합류 후 첫 야외 취침…최고 시청률 12.9%
유선호가 ‘1박 2일’ 합류 후 첫 야외 취침에 당첨됐다.
23일 방송된 KBS2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봄을 업로드하다’에서는 충청남도 부여에서 펼쳐진 봄 출사 여행기 두 번째 여정이 그려지며 시청률 9.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굳건히 했다.
특히 방송 말미 성대한 아침을 주는 것에 의문을 품는 멤버들에게 상상 이상의 미션이 펼쳐지는 예고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2.9%(전국 가구 기준)까지 치솟아 주말 안방극장에 꽉 찬웃음을 전달했다. 2049 시청률 또한 3.3%(수도권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저력을 이어갔다.
뒤이어 ‘가림성 사랑 나무’로 이동, 하트 사진 찍기에 도전했다. 멤버들은 하트 모양이 아닌 나무의 모습에 당황한 것도 잠시 이를 지켜본 유선호가 세 명씩 찍은 뒤 반대로 이어 붙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챘고, 하트 사진 찍기에 성공하며 실내 취침 사수를 위해 박차를 가했다.
줄어드는 시간에 다급함을 느낀 멤버들은 곧장 ‘봄비 맞으며 영화 명장면 찍기’에 나섰고, 딘딘과 나인우는 영화 ‘클래식’ 속 손예진과 조인성으로 완벽 빙의, 싱크로율 100%의 사진을 완성해냈다.
7개 중 6개의 사진을 찍어낸 멤버들은 1개를 찍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결과 발표 시간을 맞이했다. 하지만 제작진의 중대한 발표가 이어져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앞서 낙화암 붉은 글씨를 배경으로 ‘3살 어려진 연정훈’과 ‘봄바람을 휘날리는’ 단체 사진 찍기에 나섰던 연정훈은 ‘3살이 어려지는’ 약숫물을 두 번이나 마셔 6살이 어려지는 반전을 선사했다. 하지만 사진 속에는 ‘봄바람’이 전혀 보이지 않아 미션에 실패했고, 웃음과 짠내를 동시에 유발했다.
봄 출사 사진 찍기 미션으로 4승 3패라는 기록에 의해 야외 취침 멤버는 3명으로 결정됐다. 이어진 저녁 식사 복불복에서는 백제 감성을 가득 담은 ‘인간탑 쌓기 3종 세트’ 게임을 진행, 3가지의 포즈를 10분 안에 취해 각 3초씩 유지해야 했다.
단, 실패 시 6인분의 저녁 식사에서 3인분씩 차감되기 때문에 멤버들은 고난도 미션에 버티고, 뭉치는 고통 속에서 고군분투를 펼쳤다. 그러나 아쉽게도 미션에 실패하며 3인분을 잃게 됐고, 또 다른 3인분이 걸린 ‘릴레이 튜브탑 빼기’ 미션에서도 시간을 초과해 6인분을 모두 얻어내지 못했다.
안타깝게 식사를 놓친 상황 속 번외게임 ‘탑 달리기’로 2명의 멤버에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멤버 전원이 일정 간격을 두고 탑 주변에 서서 돌고 돌아 잡히면 탈락이었다.
멤버들은 달리고 또 달리며 상대방을 잡아냈고 김종민, 문세윤, 연정훈이 연이어 탈락했다. 젊은 피 딘딘, 나인우, 유선호는 치열한 접전을 펼쳤고 결국 딘딘이 탈락, 나인우와 유선호가 승리를 거머쥐어 저녁 식사를 사수했다.
저녁 식사를 사수하지 못한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딘딘에게 한 명을 구원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가 제공됐다. 이들은 ‘탑 달리기’에 재도전하며 저녁 식사를 사수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고, 마지막에는 연정훈과 김종민이 남게 되면서 2차 훈민전쟁이 발생했다. 연정훈의 스피드를 이겨내지 못한 김종민은 촬영 현장에서 뛰쳐나가는 등 웃음 폭탄을 안겼다.
잠자리 복불복으로 진행된 ‘다락방을 사수하라’에서는 멤버들의 불꽃 튀는 승부욕과 환장의 복불복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6명 중 3명만이 실내 취침할 수 있는 잠자리 복불복에서 멤버들은 각자 자신이 묵고 싶은 방을 선택했고, 각 다락방 별로 다양한 게임이 펼쳐져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을 방불케 하는 잠자리 복불복 미션 결과 문세윤, 딘딘, 나인우가 최종 다락방 주인으로 확정됐고, 유선호는 특히 ‘1박 2일’ 합류 후 첫 야외 취침이 당첨돼 시선을 강탈했다.
방송 말미 실내 취침과 야외 취침으로 나눠진 두 팀은 ‘불멍’과 ‘멍멍’을 선택하게 됐다. 우선 선택권이 주어진 실내 취침팀 문세윤, 딘딘, 나인우는 ‘멍멍’을 택했고, 자연스럽게 야외 취침팀 연정훈, 김종민, 유선호는 ‘불멍’으로 결정되는 등 다음 주에 벌어지는 또 다른 미션에 궁금증을 자극시켰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리, 한 줌 허리+잘록한 복근 드러낸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공주 같은 클라라, 아찔한 볼륨감 과시 [똑똑SNS] - 매일경제
- 홍혜걸, 故 서세원 사망 원인은 링거? “돌연사 가능 높다” - MK스포츠
- ‘음주운전’ 김새론·신혜성, KBS?방송 출연 정지 - MK스포츠
- 강남 “이상화♥, 금메달 딴 하루 말고 행복한 적 없다더라”(걸환장)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어떠한 잘못도 없다” (공식) [전문] - MK스포츠
- 더보이즈, 원헌드레드 이적...11명 전원 MC몽 품에 안겼다 [공식] - MK스포츠
- ‘한일전 30번째 패배’ 韓야구, 일본에 졌다! 도쿄돔 멀어지나…최승용 조기강판→김도영 KK 침
- ‘이혜주 깜짝 활약’ KB스타즈, 하나은행 꺾고 홈 18연승 질주! [WKBL] - MK스포츠
- 두산, 외국인 투수로 현역 빅리거 좌완 어빈 영입 [공식발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