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4세대 레인저 랩터 출시…7990만원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 랩터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강도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차체에 즉각적으로 파워를 전달해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주행력을 나타내는 게 특징이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는 5월부터 소비자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7990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 랩터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강도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차체에 즉각적으로 파워를 전달해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주행력을 나타내는 게 특징이다. 연비는 9.0km/L(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 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실현한다.
주행모드는 총 7가지로, 온로드를 위한 노멀, 스포츠, 슬리퍼리와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 락 크롤, 샌드, 머드/러츠가 있다. 바하 모드와 락 크롤 모드는 랩터의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더욱 높여주는 특화된 주행모드로, 바하 모드는 오프로드 고속 주행용, 락 크롤 모드는 바위 등으로 이루어진 심한 경사 환경에서 선택된다.
랩터의 다양한 주행모드는 지형 및 도로 상황에 맞는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며, 폭스 쇼크 업소버 서스펜션을 탑재해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디자인은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를 토대로 강인하면서도 실용적인 내·외부를 갖췄다. 전면 디자인에서는 시그니처 C-클램프 헤드라이트와 레인저 최초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랩터에만 장착되는 웅장한 'FORD' 레터링을 적용했다.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레인저 랩터의 좌석은 레드 스티치 장식과 고급 소프트 터치 소재로 내부 디자인을 마감했다. 센터 스택에 위치한 12인치 대형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 및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는 5월부터 소비자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7990만원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 편한 빵" 입소문에 대박…빵집 파티셰의 반전 과거 [하수정의 티타임]
- 날씨 더워지자 들썩인 주식…한 달 만에 시총 400억 '껑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 "싸구려 도시락 왜 먹나"…한국인 관광객 저격한 日 극우인사
- "김치가 中 파오차이 영향받았다고?"…반박 근거 나왔다
- 이철우 경북지사 "서세원 친구 하늘나라에서도 웃음을" 애도
- 피자 먹고 셀카 찍고…인스타에 등장한 '비너스'의 정체
- "이젠 안 해요" 스칼릿 조핸슨, 마블 히어로 탈퇴 선언
- '구준엽♥' 서희원, 강원래 첫 전시에 축하 메시지 "우정만세!"
- '12년 학폭 피해' 폭로한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극단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