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405 → 440km…더 강해진 폭스바겐 ID.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첫 번째 전기차이자 국내 시장에서 단숨에 베스트셀링 전기차로 자리매김한 ID.4가 주행가능거리를 기존 405km에서 440km로 대폭 늘려 6월 2023년형 모델로 돌아온다.
ID.4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6월 초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2023년형 ID.4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복합기준 440km로 기존 405km 대비 35km 늘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Lite 트림 주목
ID.4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ID.4는 탄탄한 주행 성능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었고, 수입 전기차 판매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6월 초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2023년형 ID.4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복합기준 440km로 기존 405km 대비 35km 늘어났다. 도심 기준 전비 역시 484km로 대폭 증가했다. 이와 함께 필수적인 안전 및 편의사양을 놓치지 않으면서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신규 트림 ‘ID.4 Pro Lite’도 추가해 또 한 번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3년형 ID.4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PSM 기반의 구동 시스템과 82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50kW(204PS), 최대토크 31. 6kg.m (310N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급속 충전 속도로 충전 시 약 36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5∼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동급 모델 대비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갖춘 것도 경쟁력이다. 기본 트렁크 적재 용량은 543L이며, 뒷좌석 시트를 접을 시에는 1575L까지 늘어난다. 폭스바겐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도 기본 적용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견미리 야구방망이로…실체 충격, “더러운 피로 감히” (판도라)
- 사야에 뽀뽀 시도…심형탁의 충격 ‘닭살 행각’, 카메라 포착(조선의 사랑꾼)
- 왕지원 폭풍 오열→♥박종석과 이혼? “이제 그만하자” (동상이몽2)
- 하태권 두피 무좀 충격→‘한영♥’ 박군 M자 탈모 관리법 (모내기클럽)[TV종합]
- 김종민, 신지X빽가 혼삿길 막았다?…폭탄 발언(안다행)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