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컴백' 슈가 "하던 걸 했으니 그냥 즐겨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하고픈 이야기를 꾸밈없이 솔직하게 담은 앨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을 내걸고 이달 21일 발매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이 같이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해금' 포함 10곡 수록
"전하고픈 이야기 꾸밈없이 채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을 내걸고 이달 21일 발매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이 같이 소개했다.
슈가는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4일 언론에 공개한 앨범 소개 영상에서 “제가 만들어온 모든 음악이 그랬지만, 항상 전 솔직하다”며 “이번에도 지금 현재 이 순간에 전하고픈 이야기를 꾸밈없이 채웠다. 많은 분이 듣고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슈가는 타이틀곡 ‘해금’과 7일 선공개한 아이유 피처링곡 ‘사람 파트.2’를 비롯해 ‘디데이’, ‘허?!’(HUH?!), ‘아미그달라’(AMYGDALA), ‘SDL’, ‘극야’, ‘인털루드: 다운’(Interlude: Dawn), ‘스누즈’(Snooze), ‘라이브 고스 온’(Life Goes On) 등 총 10곡을 앨범에 담았다.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슈가는 “트랙 순서대로 찬찬히 들어보시면 왜 이런 곡들을 배치했는지 이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핵심 메시지는 너무 많은 정보에 들어오는 시대에 현재와 자기자신에 집중했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통 악기인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곡인 타이틀곡 ‘해금’은 “비주얼적인 것들에 투자를 많이 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슈가는 “선공개곡인 ‘사람 파트2’가 ‘듣는 음악’이었다면 ‘해금’은 ‘보는 음악’”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슈가는 2016년과 2020년 각각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와 ‘D-2’를 선보였다. ‘디데이’로 자신만의 ‘3부작’을 완성한 슈가는 “3부작의 마지막이기에 더더욱 공을 들였다”고 했다. 그는 이어 “저라는 사람이 하던 걸 그냥 했다. 발표를 함과 동시에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라면서 “그냥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집계 기준으로 발매 첫날에만 107만여장이 팔렸다. 솔로 가수 음반의 발매 첫날 최다 판매량 신기록이다. 아울러 타이틀곡 ‘해금’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기분 좋게 활동을 시작하게 된 슈가는 26~27일 양일간 미국 벨몬트 파크에서 공연을 진행해 솔로 월드 투어의 서막을 연다. 이번 투어로 미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그리고 국내에서도 공연을 개최한다.
영상 말미에 슈가는 “가수는 노래하는 사람이지만 그 이전에 공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전 공연에 가수로서의 자아와 가치관을 많이 투영하는 편”이라면서 “‘아미’(ARMY, 팬덤명)를 만나뵐 생각에 두근두근하다”고 투어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르포]'전세사기 피해' 인천 미추홀구 “사람 죽어야 대책 만드나”
- "넘어졌다"...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 감싼 어머니
- 사진 찍다가…40대 등산객, 설악산서 추락해 숨졌다
- [단독]거래소 공시 위반 조사에…배터리 아저씨 “등기이사 아니다”
- 20조 빚투 빨간불…증권사 대출 ‘급제동’
- 파란 불인데 쌩~…'우회전 일시정지' 첫 주말, 5대중 1대 위반
- "탕, 탕, 탕"...현역 국회의원 권총 총격 사건[그해 오늘]
- 증권사가 사서 추천? 헬스케어 주목 진짜 이유는[돈창]
- 퇴직연금 백만장자 나오려면[금융시장 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