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변호사' 차학연, 케미 남신 열일…온앤오프 비하인드 컷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차학연이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 / 극본 최진영 /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에서 판윤 '유지선' 역으로 열연 중이다.
판윤 '유지선' 역으로 공명정대하고 올곧은 심지를 가진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 늘 날 서있고 차가운 표정과 눈빛으로 일관하는 것과는 대비되게 카메라 밖의 차학연은 모니터링을 하거나 동료들과 의견을 나누는 중에도 편안하게 미소를 머금고 있는 모습이어서 극중 캐릭터와는 색다른 매력을 보일 뿐만 아니라 화기애애한 현장의 분위기 또한 가늠하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 8회 방송에서 차학연은 ‘강한수’를 물심양면 돕는 ‘이연주’에 대한 걱정으로 차갑게 대립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연주’의 비밀을 끝까지 지켜주려는 ‘유지선’의 애달픈 순애보를 절제된 감정 연기로 선보인 것은 물론, 단호함 이면에 연정의 마음을 내포한 연기로 겉은 차갑지만 속은 한없이 따뜻한 인물의 매력을 십분 살려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공조를 시작한 ‘유지선’과 ‘강한수’의 활약도 눈길을 끌었다. ‘강한수’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으면서도 억울한 백성들을 돕는 송사에 뜻을 함께하며 급변하는 상황에 맞춰 티키타카를 주고받는 모습은 ‘유지선’의 츤데레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완벽 이입한 차학연의 활약 또한 기대하게 만들었다.
출신과 관계없이 스스로 권력을 만들어 나간 ‘유지선’이 아버지 ‘원상대감’과 다른 행보를 보여주는 모습에서는 인간 ‘유지선’으로서의 갈등이 더욱 깊어질 것을 시사했다. ‘원상대감’의 사람인 ‘추대감’(최무성 분)의 비리를 색출하면서도 “제 아버님께 맞서는 건 조선 전체와 싸우는 것과 마찬가집니다”라며 더욱 깊어질 아버지와의 불화를 예고, 차학연은 캐릭터가 가진 깊은 고뇌와 복잡한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처럼 등장하는 매 신 빛나는 케미를 완성하며 화수분 같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차학연은 카메라 안팎 완벽한 온앤오프로 프로다운 면모까지 선보여 더욱 시선을 사로잡았다. 카메라 OFF와 동시에 환한 미소와 부드러운 눈빛으로 캐릭터와는 180도 다른 차학연의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던 것.
판윤 ‘유지선’ 역으로 공명정대하고 올곧은 심지를 가진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 늘 날 서있고 차가운 표정과 눈빛으로 일관하는 것과는 대비되게 카메라 밖의 차학연은 모니터링을 하거나 동료들과 의견을 나누는 중에도 편안하게 미소를 머금고 있는 모습이어서 극중 캐릭터와는 색다른 매력을 보일 뿐만 아니라 화기애애한 현장의 분위기 또한 가늠하게 한다.
“‘유지선’ 캐릭터의 침착함, 차분함, 올곧음을 여유롭지만 절제된 움직임으로, 그리고 정확하고 무게감 있는 대사 톤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는 차학연의 말처럼 카메라 유무에 따라 확연한 온도차를 보여주는 그의 모습은 오로지 캐릭터를 위해 변신을 꾀한 그의 열정을 다시금 확인해볼 수 있게 만든다.
매화 새로운 사건과 시원한 판결 속 판윤 ‘유지선’이 어떤 활약을 펼쳐낼 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는 매주 금, 토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처 없다"...'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선택 이유 밝혀
- [르포]'전세사기 피해' 인천 미추홀구 “사람 죽어야 대책 만드나”
- "넘어졌다"...아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고도 감싼 어머니
- 사진 찍다가…40대 등산객, 설악산서 추락해 숨졌다
- [단독]거래소 공시 위반 조사에…배터리 아저씨 “등기이사 아니다”
- 20조 빚투 빨간불…증권사 대출 ‘급제동’
- 파란 불인데 쌩~…'우회전 일시정지' 첫 주말, 5대중 1대 위반
- "탕, 탕, 탕"...현역 국회의원 권총 총격 사건[그해 오늘]
- 증권사가 사서 추천? 헬스케어 주목 진짜 이유는[돈창]
- 퇴직연금 백만장자 나오려면[금융시장 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