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5개 제품 '이노스타·그린스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5개 제품이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5개 제품이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요소를 중심으로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서비스에 부여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4중 전해수 살균 케어로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2021년 열린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을 비롯해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선정됐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이다.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원 절감뿐 아니라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는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고, 미세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국적 가전, 돈벌이 급급… 국내 기부금 삭감
- 대형 공공SW, 안정성 확보가 먼저다
- '尹 동행' 5대 그룹 총수, 美 우선주의 대응 해법찾기 사활
- 정부, 日 화이트리스트 복원…'전략물자수출입고시' 개정안 공포
- 정부·여당, '전세사기 특별법 제정' 추진한다… 피해자에 우선매수권 부여
- [SW산업 생태계, 지금이 골든타임]〈1〉SW 제값받기부터 대중소 상생까지, 지금 논의 시작해야
- 도로공사, 'SW 개발비' 무시한 최저가 입찰 강행 논란
- "전동화 수혜"…車 부품사 빅4, 1분기 실적 '청신호'
- 9개 병원 시스템 하나로...'통합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하반기 첫 가동
- 첨단 반도체 패키징 키운다…최대 5000억원 예타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