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개의레시피와 버즈빌, AI기반 포인트 솔루션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개의레시피(대표 이인경)는 애드테크사(社)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의 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포인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양사간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만개의레시피 이창득 기획본부장은 "사용자는 요리하는 시간 동안 앱에 꾸준히 머물게 되고, 머무는 시간 동안 요리 외에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이러한 특성에 기인해 레시피 기반의 콘텐츠 커머스와 포인트 기반의 고객 혜택 선순환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 이용시간 많은 로열티 고객에 리워드 혜택 높이는 고객 중심 앱 개편 진행
카페, 레스토랑, 편의점 등 다양한 식음료 프랜차이즈에서 쌓인 포인트 활용 가능
만개의레시피(대표 이인경)는 애드테크사(社)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의 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포인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양사간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앱 이용시간이 많은 로열티 고객에 혜택이 높아지는 고객 중심 앱 개편을 동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AI 기반의 애드테크 플랫폼 기업인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 SK, CJ, 롯데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프리미엄 퍼블리셔와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리워드 광고 포인트 부문에서 독자적 솔루션을 보유중이다.
양사의 제휴로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앱 단독 MAU(월 활성 사용자수) 100만명에 달하는 만개의레시피 사용자들은 요리와 동시에 리워드 광고에 손쉽게 참여하고, 무료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클릭만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노출형 광고뿐 아니라, SNS의 특정 채널을 팔로우 하거나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유형을 모두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카페 및 레스토랑부터 편의점 등 다양한 식음료 프랜차이즈에서 활용할 수 있다.
만개의 레시피 측은 이번 솔루션 도입과 함께 앱 메인 페이지 UI 및 '혜택' 메뉴 탭의 신설 등 고객중심의 대대적인 앱 개편 또한 단행한다. 포인트 획득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이 앱 이용시간이 많은 고객들의 브랜드 로열티 강화로 이어진다는 전략 에서다. 실제 버즈빌 솔루션을 도입한 앱 플랫폼들의 경우 평균 125% 이상 사용 시간이 늘어났다고 보고된 바 있다.
버즈빌의 제휴사업 총괄 장세곤 이사는 "만개의레시피가 버티컬 도메인에서 앱 인지도나 충성도 부문의 독보적인 플랫폼인만큼 이번 제휴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올해 포인트 솔루션 사업은 기존 주력 제휴 카테고리였던 금융 뿐만 아니라 커머스, O2O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이어나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만개의레시피 이창득 기획본부장은 "사용자는 요리하는 시간 동안 앱에 꾸준히 머물게 되고, 머무는 시간 동안 요리 외에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이러한 특성에 기인해 레시피 기반의 콘텐츠 커머스와 포인트 기반의 고객 혜택 선순환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했다, 다 녹아버린 컵라면"…전자레인지 조리시 이건 꼭 살펴야
- "왜 쳐다봐"…처음 본 남성 폭행 치아 8개 부러뜨린 고교생
- 인어인간?…화상환자 몸에 물고기 비늘 덕지덕지 붙인 이유
- ‘아침에 만취’ 20대男, 벤츠 음주운전에 식당 들이받아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